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각하는정원 May 18. 2022

변하려면 버려야 한다.

나무는 

끊임없이 이파리를 버리는 것 같았다.

끊이없이 꽃잎을 떨어뜨는 줄 알았다. 

끊임없이 열매를 떨어뜨리는 줄 알았다.     

떨어지는 꽃잎과 이파리, 열매들이

5월 중순이 되니 멈추어가고 있었다.


그동안 버릴 것을 다 버린 나무는

새로운 모습을 갖추고

여름과 맞서 싸울 준비를 갖춘 듯

건강한 모습을 갖추고 있었다    

 

성장한다는 것은 변화하는 것이다.

고난과 부딪치는 것이다. 

그리고 더 변하려면 

버릴 것은 버려야 한다.

그래야 강한 힘과 싸울 수 있다.      


버릴 것을 버리고 

건강한 모습의 나무를 바라보며

오늘도 배운다.  


작가의 이전글 구차하고 싶지않다. 구걸하고 싶지않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