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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REMA Jun 21. 2023

자사몰 운영자, 고객 모두 윈윈하는 리뷰 추가 정보

크리마 리뷰 사용팁

우리 자사몰을 이용하는 고객을 잘 이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은 고객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고객을 더 잘 이해하고 상품 개발과 마케팅, 개선점 등을 더욱 효과적으로 도출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온라인에서 이러한 궁금증을 즉각적으로 해소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에요. 매번 설문조사를 할 수도 없고, 직접 대화를 나누는 것도 제한적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크리마 리뷰는 리뷰를 수집할 때 ‘추가 정보’를 함께 받고 있습니다. 덕분에 자사몰 운영자는 고객을 한층 더 깊게 이해할 수 있고, 고객들은 원하는 리뷰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


크리마 리뷰의 ‘추가 정보 양식’을 활용해 보세요.


리뷰 추가 정보 양식은 고객이 리뷰를 작성할 때 함께 입력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항목은 판매하는 상품 카테고리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예를 들어 패션 카테고리의 경우 키, 평소 상/하의 사이즈, 선호하는 핏 등을, 뷰티 카테고리의 경우 피부 타입, 피부 고민, 피부 톤 등 다양한 정보를 물어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입력한 추가 정보 양식은 자사몰 운영자와 고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이에요. 먼저 자사몰 운영자는 수집된 데이터를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보고 우리 자사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죠. 예를 들어 뷰티 카테고리에서 피부 타입에 대한 추가 정보를 받는다면 우리 자사몰을 이용하는 고객 중 건성 타입이 많은지, 지성 타입이 많은지 파악할 수 있겠죠. 건성 타입의 고객이 많다면 해당 고객들을 타깃으로 수분감 있는 뷰티템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해 볼 수 있겠죠.


고객 통계에 들어가면 고객들에게 받고 있는 추가 정보 데이터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또 특정 상품을 추려서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세밀하게 고객을 이해하고 마케팅 포인트를 뽑아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판매 중인 토너 리뷰에 건성 타입 고객들의 찬사가 많다면, 해당 고객들을 대상으로 더 적극적인 마케팅이 가능하죠.


반대로 고객들은 리뷰 위젯에서 관련 데이터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더욱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은 옷을 사려고 할 때, 자신과 비슷한 체형의 리뷰를 보고 싶어 할 거예요. 그때 리뷰 위젯 내 본인의 키와 몸무게, 평소 사이즈를 선택하면 원하는 리뷰가 바로 보여요. 리뷰를 찾기 위해 일일이 페이지를 넘기며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거죠.


이처럼 추가 정보 양식을 활용하면 자사몰 운영자는 고객군을 한층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고, 고객들은 구매 전 원하는 정보를 빠르고,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쇼핑 실패를 줄일 수 있어요. 해당 기능을 활용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설정 방법을 꼭 확인해 주세요!


추가 정보 양식 설정 방법


추가 정보 양식은 크리마 리뷰 신규 도입 시 설정해 드립니다. 카테고리는 뷰티, 패션 한정이며 이외 카테고리는 별도로 문의해 주세요. 추가 정보 양식 수정을 원하실 경우에도 리뷰 운영팀에 말씀 주세요! 직접 수정을 도와드립니다.


크리마 리뷰에는 더 대단한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어떤가요? 지금 바로 크리마 리뷰 ‘추가 정보 양식’을 통해 고객을 더 잘 이해하고 상품의 마케팅 포인트, 개선점 등을 더욱 효과적으로 도출해 보세요!


크리마 리뷰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과 위젯 개발에 힘써 소비자들의 쇼핑 경험 향상에 더욱 기여할 예정입니다. 온라인 자사몰 운영자는 상품의 본질적 가치 증진과 판매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도록, 소비자는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예정이니 앞으로의 크리마 리뷰를 더욱 기대해 주세요.



지금 바로 크리마 리뷰 서비스를 도입해 보세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크리마의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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