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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CREMA Oct 05. 2023

크리마 진열로 운영 리소스는 Down, 매출은 UP!

크리마 진열

열심히 모객 활동을 했는데, 찾아온 손님들이 진열된 물건에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면? 그냥 매장을 나가버리겠죠. 온라인 쇼핑몰도 마찬가지예요. 쇼핑몰에서 진열한 상품에 고객들이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면 이탈이 발생할 수밖에 없어요. 이처럼 상품 진열은 매출과 직결되는 중요한 영역이기에 쇼핑몰 담당자들도 무척 신경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쇼핑몰 담당자들은 매번 일일이 수동으로 상품을 진열합니다. 반복되는 비효율적인 업무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매우 중요한 파트이기에 마냥 놓아버릴 수도 없죠.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크리마는 진열 업무에 드는 리소스를 줄일 수 있는 수 있는 서비스, 크리마 진열을 개발했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해 드릴게요.



쇼핑몰 진열, 이제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자동화하세요!


크리마 진열은 쇼핑몰의 상품을 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진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매번 몇시간씩 품을 들여 수동으로 진열 업무를 하고 있는 담당자라면 주목해주세요! 자동화를 통해 진열에 소요되는 업무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니까요.


또한 크리마 진열은 고객 행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출 잠재력이 높은 상품을 적재적소에 진열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자동화된 진열 규칙으로 우리 쇼핑몰만의 기획전을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며, 상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크리마 진열을 도입했을 때의 기대 효과! 바로 살펴볼까요?



✔ 진열에 소요되는 업무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요


지금까지 상품 진열, 어떻게 하셨나요? 감으로 ‘어떤 상품이 잘 팔릴 것이다’라고 판단해서 진열하거나 쇼핑몰 데이터를 일일이 찾아 상품을 진열하진 않으셨나요? 수백, 수천 개의 상품을 실시간 업데이트에 맞춰 효과적으로 진열하기란 무척이나 품이 많이 드는 일인데요.



크리마 진열을 이용하면 간단한 규칙 설정만으로 쇼핑몰 메인과 카테고리 페이지에 노출되는 상품을 쉽고 간편하게 진열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최근 30일 간 등록된 상품 중 10개를 선별하여 최근 3일 누적 판매량이 높은 순’으로 진열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한 번만 설정하면 상품 진열을 바로 끝낼 수 있기에 무척 편리하지요.

자동 진열은 물론, 특정 요일/시간에 상품 진열이 업데이트 되도록 예약할 수도 있는데요. 지금까지 월요일, 수요일, 토요일마다 수동으로 쇼핑몰 진열을 재배치해야 했다면? 반복 진열 예약으로 손쉽게 진열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 진열을 통해 세이브한 시간을 고객 분석, 이벤트 기획 등 더 생산적인 업무에 투여하면 좋겠죠? 진열 업무로 짬짬이 투자해야 했던 주말 시간도 보다 자유롭게 쓸 수 있겠네요 :D



✔ 숨어있는 매출 기회 발굴이 가능해요


크리마 진열은 고객 행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출 잠재력이 높은 상품을 적재적소에 진열해줍니다. 판매량 많은 순, 장바구니에 많이 담긴 순, 구매 전환율 높은 순, 리뷰 많은 순, 리뷰 평점 좋은 순 등의 규칙으로 상품을 진열할 수 있어요.



위치에 따라 진열 규칙을 다르게 지정할 수도 있는데요. 예를 들어 첫 줄은 신상품 위주로 꾸리고 싶다면 ‘등록일 최근 순’으로 진열하고, 두 번째 줄은 ‘누적 매출 높은 순’, 세 번째 줄은 ‘등록된 리뷰 평점 좋은 순’으로 규칙을 정해 상품을 진열할 수 있습니다. 신상품 판매를 부스트하고 싶다면, 누적 매출이 높은 상품들 사이에 신상품을 섞어 신상품의 판매 상승을 노려보는 것도 좋겠죠.



특정 상품의 진열은 MD의 손길이 필요하다면? Drag&Drop으로 진열 상품 위치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요. 관리자 화면에서 상품 조회수, 누적 매출, 구매 전환율과 같은 주요 지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빠르게 수동 진열할 수 있습니다. 우리 쇼핑몰에 맞는 다양한 진열 조건을 통해 숨어있는 매출 기회를 발견해보세요!



✔ 쉽고 빠르게 기획전을 구성해 쇼핑몰 체류시간을 높여요


2023년 누적 매출이 높은 상품을 모아 기획전을 연다고 가정해볼까요? 일단 엑셀 시트를 열고 기간을 설정하여 누적 매출 데이터를 산출해야겠죠. 다음으로는 누적 매출 데이터를 내림차순으로 나열해 누적 매출이 높은 상품 리스트를 뽑습니다. 기획전 상품이 정해졌으니 이제 상품 정보를 하나씩 대조하며 상품을 수동으로 진열해야 합니다. 휴, 무척 번거롭죠.



크리마 진열을 사용하면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기획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기간, 진열 갯수 등 기획전에 맞는 조건을 선택하고 저장하면 끝! 옵션 별 재고량이 적은 상품은 리스트에서 자동으로 제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장바구니에 가장 많이 담은 상품’, ‘리뷰가 좋은 상품’과 같이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주제의 기획전을 만들어보세요. 이색적인 기획전을 통해 쇼핑몰 고객들의 체류 시간도 쑥 높일 수 있을 거예요.



✔ 상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을 함께 제공해요


크리마 진열의 스마트한 기능을 통해 상품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자동화된 진열 조건에 따라 아이콘을 자동 부착하고, 카테고리 내 상품을 이동시킬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BEST 카테고리에 조건에 맞는 상품을 주기적으로 옮기고, 신상품이 진열되었을 때 자동으로 신상 아이콘을 붙일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리마 진열은 재고량 기준으로 빠른 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쇼핑몰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인 ‘빠른 배송 위젯’을 제공합니다. 쇼핑몰에 빠른 배송 위젯을 설치하면, 상품 상세 페이지에 당일 출고가 가능한 옵션 정보를 자동으로 노출해주지요. 예를 들어 특정 상품의 베이지 컬러를 오늘 오후 4시까지 결제 시 ‘오늘 출발 가능’하다고 표기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메이크샵과 같은 호스팅사나 이지어드민, 셀피아에서 연동된 재고 정보를 활용할 수 있기에 정확한 배송 안내가 가능합니다.




반복되는 번거로운 수고를 덜어주어, 고객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주는 크리마 진열! 앞으로 크리마 진열은 단순한 진열 업무 자동화를 넘어, 쇼핑몰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상품 솔루션으로 고도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AI가 추천하는 진열 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진열 상품 AI 추천’ 기능, 원클릭으로 코디 상품을 나란히 배치하고 동일한 카테고리 상품은 연속되지 않도록 자동 재배치해주는 ‘원클릭 재배열’ 기능 출시를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크리마 진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도입을 원하시면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신청 문의를 남겨주세요!



▶︎ 크리마 홈페이지 바로 가기


▶︎ 크리마 진열 더 자세히 알아보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크리마의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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