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M YI NA Jun 15. 2024

삶과 죽음

   



존재하는 것을 진실과 거짓 두가지로 나누는 것은
아직 당신이 젊기 때문이라 생각해요.
아직 어리고..젊고.. 풋풋하고..
사람에 대한 기대..
세상에 대한 기대..가
당신 가슴속을 채우고 있기 때문에
두 단어가 당신의 마음을 흔들고
당신의 영혼이 두 단어에 함께 공명하는 거라 생각해요.

제가 생각하는 두가지는
삶과 죽음이예요.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삶의 형태로 죽음의 형태로
우리 곁에 있는것 같아요.
우리의 삶은 실은 다가올 죽음을 준비하는 과정이고
허락된 시간안에서 최선을 다해
행복하게 사는것..

삶의 정의는
간단하게 이렇게 요약되는것 같아요.

여러가지 색깔..
기쁨 슬픔 노여움 분노..
우리가 살면서 만나는
모든 풍경들과 사람들
그 모든 장면들이
삶과 죽음이라는 큰 울타리 안에서
불꽃처럼 나타났다 사라지는
일시적인 현상처럼 저는 느껴져요.

왜 살아야할까..
나의 아버지는 어떤 마음으로
삶을 사셨을까..
전 이런 것들이 궁금합니다.

내 삶이 그럭저럭
그동안 평안했던건
다른 존재의 삶에 진심으로
관심이 없었기 때문이에요.
같은 시간을 함께 살아가는데
여태 그 존재들에게
난 제대로 마음을 준적이 없었네요..


_ 오늘 아침, 날 서있던 내 마음을 녹인 말들..

감사드려요 정말


작가의 이전글 6월 15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