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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박사 차이나 테크 뉴스 클립

2025.11.26

by 이철

�[타이완 디지타임즈] LG, 인간형 추진을 위한 중국 로봇 생태계에 협력

LG그룹은 독자적인 물리적 AI 모델을 개발하고 중국 로봇 생태계 내에서 잠재적인 파트너십을 모색하는 등 인간형 로봇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데일리와 아주경제에 따르면 ,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의 반기 혁신협의회 세미나의 주제는 "중국의 휴머노이드 로봇 혁신"이었습니다. 이 회의에는 정수헌 LG사이언스파크 대표, 박태홍 LG사이언스파크 글로벌 O/I 부문장, 강내규 LG전자 생활건강부문 CTO 등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습니다. 하지만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AgiBot, Galaxea, Inspire 등 중국 로봇 기업의 최고 경영진이 참석했다는 점입니다. 이는 LG가 2025년 8월 미래에셋과 함께 AgiBot에 공동 투자한 데 이은 것으로, LG가 중국 휴머노이드 로봇 생태계와의 협력을 강화하려 한다는 추측이 널리 퍼졌습니다.

https://www.digitimes.com/news/a20251124PD245/lg-robot-lg-electronics-robotics-2025.html


�[중국 CCTV] 수백만 달러짜리 "항암 주사"가 효과가 있을까요? 전문가들은 그것이 만병통치약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최근 수백만 위안(약 1조 2천억 원)이 드는 "항암 주사"라는 주제가 소셜 미디어에 자주 등장하며, 일부 네티즌들은 이 주사를 맞은 후 암세포가 완전히 제거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암이 정말 정복되는 걸까요?"라며 놀라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이 실제로 "항암 주사"라고 부르는 것은 세계 최고의 암 면역 치료법 중 하나인 키메라 항원 수용체 T 세포 면역 요법, 즉 "CAR-T 요법"입니다. 현재 중국 시장에 출시된 CAR-T 치료제의 가격은 수십만 위안에서 백만 위안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이처럼 높은 가격은 높은 수준의 맞춤 제작과 복잡한 제조 공정뿐만 아니라, 긴 연구개발 비용과 더욱 엄격해진 규제 및 공급망 때문입니다. 기자들은 "CAR-T 치료법"의 인기로 인해 일부 기관과 개인이 "항암 주사"와 다양한 "암 세포 치료법"을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환자들에게 절박한 상황에서 무분별하게 치료를 받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https://news.cctv.com/2025/11/25/ARTIheBFC3pV2Vvp0lAbCvK9251125.shtml?spm=C94212.PGZDd8bkBJCZ.E850fz1ryIUd.4


�[중국 신화망] 차세대 "인공 태양" 연구 계획 최초 발표

중국과학원(CSS)은 11월 24일 "연소 플라즈마" 국제 과학 프로그램을 공식 출범시키고 국제 핵융합 학계에 BEST(Compact Fusion Experimental Device, 소형 핵융합 실험 장치) 연구 계획을 처음으로 발표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인공 태양"으로 불리는 제어 핵융합 장치의 개발이 다중 경로 병렬 개발과 빠른 반복이라는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상업적 응용 시나리오가 빠르게 등장하고 있다고 분석합니다. 중국의 차세대 "인공 태양"인 BEST 장치는 플라즈마 "연소"를 실현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연구 계획에 따르면, 이 장치는 완성 후 중수소-삼중수소 연소 플라즈마에 대한 실험 연구를 수행하고, 장펄스 정상 상태 작동 능력을 검증하며, 20~200메가와트의 핵융합 출력을 달성하고, 에너지 소비량을 능가하는 에너지 생산을 실현하며, 핵융합 에너지 발전을 시연할 예정입니다.

http://www.news.cn/tech/20251125/5107c2a01b6a45db9b8bf802a7997fbd/c.html


�[중국 환구망] 세계 최초 eVTOL 무탄소 수상 공항 개통

CATL의 생태계 기업인 Peakfly Aviation Technology는 최근 세계 최초의 "해상-공중 통합 저고도 경제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자체 개발한 eVTOL 무탄소 수상 공항과 eVTOL 항공기로 구성되어 저고도 인프라를 강, 호수, 바다까지 확장하여 저고도 경제에서 중국의 중요한 돌파구를 제시합니다. 이 무탄소 수상 공항은 순수 전기로 구동되는 이동식 공항이자 지능형 지휘 센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갑판은 이착륙 플랫폼과 태양광 패널 설치 공간으로 사용됩니다. 객실에는 대기실과 정비실이 있어 eVTOL 항공기의 이착륙 및 충전 요구를 충족합니다. 항공기와 데이터를 공유하고 지능적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그레이트 화이트 샤크(Great White Shark), 케리-오(Kerry-O), 성스롱(Shengshilong)을 포함한 피크플라이 항공(Peakfly Aviation)의 주요 eVTOL 항공기 모델과 호환됩니다. 공항과 지원 항공기 모두 CATL의 고안전성 배터리를 장착하여 항속 거리와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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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tech.huanqiu.com/article/4PHZOiytfP1


�[중국 CCTV] 선저우 22호 우주선 발사가 완벽하게 성공했습니다.

선저우 22호 우주선이 궤도 진입과 상태 설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11월 25일 15시 50분에 우주정거장 톈허 핵심 모듈의 전방 포트와 도킹에 성공했습니다. 도킹 후, 선저우 22호 우주선은 통합 도킹 구역에 진입하여 선저우 21호 우주인 승무원의 귀환 우주선 역할을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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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cctv.com/2025/11/25/ARTIcpVL1ihSnuUz6yT0SyG4251125.shtml?spm=C94212.PGZDd8bkBJCZ.E850fz1ryIUd.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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