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옴 Jul 11. 2020

무중력감정

오늘의 단어 풀이 #5

아이는 오늘도 방에 갇혔다.

자물쇠도 없는 3평 남짓한 공간에 무엇이 이 아이의 발목을 묶어뒀을까?


"싸가지없는 자식". 

2주 만에 처음으로 말을 한 부모는 아이에게 거친 말을 내뱉었다.

아이는 아무런 말 없이 그저 생각했다. '내가 왜 이런 말을 들어야 하지?'

아이의 감정선은 흔들리기 시작했다. 그치만 아이에게는 말할 용기가 없었다. 

정확히는 부조리에 맞서 싸울 의지조차 없었다.


얼마 전 한 TV프로그램에서 오은영 박사님은, 

아이의 정당성을 한 번이라도 인정해주지 않는다면 아이는 더 이상의 요구를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영상을 보는 순간, 그 아이는 반드시 언젠가의 나였음을 깨달았다.


더 이상의 잔소리가 듣기 싫어서, 어차피 부모님 말이 맞다고 할 테니까.

어느 순간부터 이런저런 이유들을 핑계로 불만이 생기더라도 더 이상 토를 달지 않게 됐다.

아무리 핑(PING)을 날려와도 응답하지 않는 상태가 되어버린 것이다.


그래서 나는 오늘도 방으로 나를 숨긴다.

나만의 공간에서 어느 누구도 나의 심리를 건들지 않는 무중력 감정의 방으로

나를 가둬두었다.






작가의 이전글 무드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