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광철 Mar 01. 2024

어디서부터 잘못 됐을까

어디서부터 잘못 됐을까라고 생각을 해 봤지만 

사실 어디서부터 잘못 됐는지는 내가 가장 잘 알고 있었다.

그저 잘못된 것이 아니었다고 스스로 피하고 싶었던 마음이 아닐까 싶다


인생은 새옹지마 롤러코스터처럼 올라가면 내려가기도 하고

잔잔한 호수였다가 거친 파도가 되기도 한다던데

돌이켜 생각해 보면 롤러코스터에 올라간 건 내 선택이었고

거친 파도에 들어간 것도 나의 선택이었다


나의 선택에 대한 후회는 없지만

거친 파도가 주는 공포는 무섭기만 하구나

침몰할 듯 거세게 몰아치는 파도와 얼굴에 퍼붓는 소나기 다음으로는

잔잔한 바다와 맑은 하늘 그리고 포근한 해가 떠오르겠지



작가의 이전글 기나긴 꿈같았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