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터치 우주 Feb 26. 2023

올해 나의 타로카드 그리기

2023년 올해 나의 연도 카드는 메이저 아르카나 중에 마지막 21번 월드 카드이다. 0번 바보가 떠난 여행에서 만난 마지막 종착지이자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하는 월드 카드. 

승리, 완성, 성공을 상징하는 최고의 카드
결실을 맺고 나만의 세계를 구축하는 카드

나의 올해 연도 카드가 월드 카드라는 것을 알고 난 직후 뭔가 든든하고 새로운 에너지가 내 안에 차오름을 느낄 수 있었다. 올해 내게 찾아온 월드 카드의 기운을 잘 받고 깨달음을 얻고 성장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 걸까? 어떤 것에 집중해야 하는 걸까? 이에 대한 답은 월드 카드 안에 모두 담겨 있다.


인생을 살면서 매 시기마다 어떤 것에 보다 집중해야 하는지, 어떤 것에는 조금 힘을 빼고 살아도 되는지를 안다면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쓸 수 있고 중요한 문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올해 나에게 꼭 필요한 에너지와 질문은 바로 "21번 월드 카드"이다. 내가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가 아닌, 지금 현재 내 인생의 순환에서 올해 성찰해야 하는 질문이 담긴 카드. 내개 주어진 질문을 탐색하는 과정 속에서 나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가는 한 해가 되기를! 


<3월 타로 온라인 클래스 모집>
평일: 목요일 오전 10시 
주말: 토요일 오전 10시

<신청서 제출>
https://naver.me/GXRVT979
타로카드 클래스 신청하신 분들 중에 입금자 이 O ㅈ 님을 찾습니다. 수업 안내드려야 하는데 입금자명밖에 없어서 연락을 못 드리고 있답니다. 댓글 부탁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매거진의 이전글 [모집] 3월 타로 온라인 클래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