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터치 우주 Jun 10. 2023

작가에게 굿즈란?

완판 감사합니다!

공개했던 주문서는 부랴 부랴 마감했습니다. 예상보다 빠르게 솔드아웃! 주문 주신 분들 순차적으로 발송할게요! 안내해드린 것처럼 주문 제작으로 진행되어 2주 정도 소요 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림을 그리고 있는 작가라면 누구나 자신의 그림으로 상품을 만들고 싶다는 바람이 있을 거예요. 저역시도 그랬답니다. 하지만 재고에 대한 부담과 판매에 대한 걱정 때문에 선뜻 시작하지 못하는 분야이기도 해요. 

몇 년 전부터는 그래도 최소 100개 이상 대량 주문이 아닌, 1개도 제작 가능한 마플 같은 사이트들이 정말 많이 생겼어요. 주문이 들어오면 1개도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작가들이 마플에 본인의 샵을 오픈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고요. 저 역시도 마플을 통해 티셔츠, 컵, 액자 등을 판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제품의 퀄리티입니다. 마케팅도 문제이고요. 진입 장벽이 낮은 마켓이다 보니 상품의 질이 많이 아쉬웠어요. 그렇다고 가격이 저렴하다고도 할 수 없었고요. 하지만 100개 단위로만 주문이 가능한 곳이 많기 때문에 단 1개라도 내 그림이 담긴 상품을 제작해 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큰 장점이에요. 오랜만에 마플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그 사이 더 다양한 제품군들이 생겼더라고요. 

제가 소속된 회사는 꿈꾸는자작나무라는 기업인데요, 행정안전부가 인증한 사회적기업이자 여성기업입니다. 꿈꾸는자작나무와 협업하여 <우주드림>을 브랜드를 만들어서 경기지식재산센터 상표출원 지원 사업에도 선정되었어요. 오랫동안 꿈꿔왔던 나만의 아트상품 론칭을 함께 해줄 든든한 후원자를 만난 것은 정말 감사한 일이에요.

제품 기획과 제작, 마케팅을 함께 하는 기업을 만날 수만 있다면 일사천리로 아트상품이 출시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그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어요. 그림 색감이 잘 표현되는 원감을 찾기 위해 정말 많은 시간, 돈, 노력이 들었습니다. 색감이 잘 표현되면서 고급스럽고, 내구성과 실용성까지 놓칠 수 없어서 원단 샘플 테스팅만 수십 차례 진행 했고 그 결과 만족스러운 에코백, 파우치가 탄생되었어요.

적당한 퀄리티에 적당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수익을 얻기보다는 작가의 그림이 더욱 돋보이고 작가의 가치가 더 높아질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꿈꾸는자작나무 박경은 대표님께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한국에 하나밖에 없을 나의 굿즈

우주드림은 이제 첫발을 내디뎠고 앞으로 더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언제나 믿어 주고 응원을 아끼지 않는 분들 덕분에 제 그림이 단지 그림으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성큼 들어와 매일 함께 숨 쉬고 있는 느낌입니다. 정말 저는 인복이 많은,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그림으로 보답할게요.

이번 사전 주문 제작 상품은 마감이지만 앞으로 정식 오픈을 통해 더 좋은 상품으로 인사드릴게요. 주변에 감사한 분들께 선물이 필요할 때 제 그림을 구매해주셨던 콜렉터분들께 원화보다는 가격 부담이 덜한 일상에 필요한 굿즈들 많이 소개하겠습니다. 오래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어느덧 6월이네요. 벌써 반이나 지났다는 사실이 놀랍지만 아직도 반 이상 남아 있는 2023년! 많은 계획들이 있어서 설레고 기대가 됩니다. 우주드림 많이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유튜브


매거진의 이전글 2023년 선물 같은 하루하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