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미스박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상하고 아름다운 Oct 27. 2021

거의 대부분의 돈으로 살 수 있는행복

즐거움의 대부분은 돈으로 살 수 있었다.

친구와의 만남같은 것에서 부터

작은 행복은 거의 돈으로 살수 있고,   없을  같은 건강, 여유, 존경마저   있다.

큰 불행도 돈으로 막을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걸 알게 되었다.


살면서 몇몇의 사람들이 혹은 티비에 나온 명사가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다는 말을 했던거 같다. 누가 말했는지 이름은 기억할 수 없지만 익히 들어 누구나 아는말이다.

나는 그 사람에게 가서 돈을 다 뺏어오고 싶었다.

악마처럼

당신곁에 무엇이 남는지 보여주고 싶었다.


돈이 없어진 자리에 사람도 남지 않는걸

누군가에게 짐, 부담스러운 존재는 반갑지 않다는걸 말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죽고 싶은 날이 줄었다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