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성주 Aug 21. 2022

16. 역사책 오디오북 듣기 5일차 도전

2022.08.07



일요일에도 집 밖으로 한발자국으로 나가지 않다보니 오디오북을 들을 타이밍은


식사준비하거나 샤워할때만 들을 수 있었다.


그래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들을 수 없었다.


그렇다. 겨우 목차 1개 정도 분량을 들을 수 있었다. 


필기구의 역사에서 타자기의 역사까지 들을 수 있었고


1주일동안 약 75%정도 들었다. 


확실히 오디오북은 종이책으로 읽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책 1권을 완독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물론 책의 내용 전체를 다 외울게 아니라면 말이다.  끝.




다음주 챌린지는 바로바로


듀오링고로 외국어 공부하기


영어는 대학교 졸업하기 위한 토익점수를 따기 위해, 취업하기 위해 하던 공부가 끝이었다.


물론 최소한의 읽고 듣기 정도는 가능하다. 영어로 된 게임 스트리밍 영상을 보다보니 자연스레 영어에 어색하지는 않다. 


한때 듀오링고라는 앱을 통해서 잠깐 영어공부를 해봤는데, 나름 괜찮았다.


그래서 오랜만에 듀오링고 앱을 통해서 외국어를 공부해보겠다.


영어로 할지 다른 외국어를 할지 고민 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16. 역사책 오디오북 듣기 4일차 도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