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지훈 May 12. 2024

[하루에 뭐 하나라도] 어릴 적의 나에게

2024.5.12.(일)

우연히 5살 때 사진이 담긴 앨범과 당시에 다녔던 미술학원에서 만들어준 포트폴리오를 보며 추억에 잠겼다,


5살 때 내 모습과 내가 그린 그림, 작품들을 보니 감회가 새로웠고, 당시의 내가 농부를 꿈꾸었다는 사실에 한 번 놀랐다.


마냥 개구쟁이일 줄 알았는데 당시 선생님이 적어주신 나는 '눈물이 많고 착한 아이'였다. 다행히도 착하긴 했나 보다 싶으면서도 눈물이 많았다는 말을 듣곤 "아, 내가 지금 눈물이 많은 건 나이를 먹은 것도 있지만 어릴 때부터 그랬던 것이구나" 생각이 들었다.


우연히 마주 본 과거의 나지만 피식 웃음이 나고 눈물도 났던, 그런 순간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에 뭐 하나라도] 주말엔 일하면 안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