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livia Apr 04. 2019

마감에 늘 쫓기는 습관을 버려라

내업무에 우선순위를 매겨  organize하는 자기관리 노하우 기르기

 업무 속성별로 급한것(urgency high) 중요한 것(importance high), 매트릭스로 나의 할일 목록을 체크하라. 나의 귀중한 시간과 에너지가 급한일, 당장 내일 보내줘야 하는일 위주로 마감에 쫓긴 하루살이 인생이라면 자기관리 노하우를 터득해야한다. 


마감효과 Last minuate effect는 상당한 효과가 있다. 그러나 성공적 woman in business의 애독자는 업무에 허덕이는 자들이 아니다. 성취하는 자들이다. 애너지와 시간을 중요한 일에 고르게 분배해야 한다.


이 단순한 그리드는(grid) 우리가 얼마나 능동적인 매니져의 자질을 가졌는지 깨닫게 해준다. 내가 어떤 업무에 얼만큼의 시간을 배분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urgency와 importance별 업무리스트 나누기는 한번 따라해보는것 만으로도 내가 어떤 업무를 중요시 하는지, 업무 목표를 달성할때 어떤 가치를 중요시 하는지 즉 나는 어떤 사람인지 알게해준다. 


당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과 실제로 하고 있는 일이 다른것을 새삼 일깨워주는 단순한 표다. 예를들어 나는 가정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가사와 아이를 돌보는 일도 중요하게 생각하나 실제로 내 업무 리스트에선 덜급한일, 덜 중요한 일로 우선순위가 내려지곤 한다. (반성ㅠㅠ) 가정과 일을 동시에 중요하게 친다면 항상 even하게 시간을 투자할 것. 항상 마음에 다시 새기곤 한다. 여튼 그리드의 효과는 엄청나다.   


나의 시간/에너지 할당 스케줄표를 짜라. 매니져는 다양한 업무를 데드라인에 맞추어 완수해 나가야 한다. 나에게 주어진 한주간의 업무를 측정하라. 리뷰하고 꾸준한 모니터링 습관을 통해 점차 자신의 업무 스케줄이 우선순위 별로, 자신이 밀고 나가는대로 중요한 업무 순으로 시간을 떼어놓고 여유있게 처리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것이다. 


peace out!


한 줄 요약 : 성공적인 업무 완수를 위해 우선순위 알기. 허덕이는 사람은 urgent 급한거 위주로 쫓아간다. 똑똑한 사람은 중요하고 급한 순으로 차근차근 완수해 나간다. 


Action plan: 자신의 주간 업무(task)를 업무 속성별로(급한순,중요한순)으로 나열한다. 시간 분배가 잘못되었으면 차주 계획을 미리 세워본다.    



작가의 이전글 30대 여성 성공하려면 진짜 넷트워킹이 필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