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니 Mar 15. 2021

Daily UI 100으로 성장하기 - 7일 차

디자인 근력을 만드는 중

활동량이 없어진 요즘,

나 스스로 무기력을 느꼈다.

밖에 나가질 못하니 마음도 느긋해지고

나른해지는 기분이었다.


전환점이 되는 습관이 필요했다.

그러던 중,

좋아하던 UX 디자이너의 유튜브로 알게 된

daily ui challenge가 떠올랐다.  

드리블에서 항상 등장하던 daily ui 100은 궁금했지만

선뜻 도전하지 않았다.


100일 동안, 매일 주제 1개의 맞춰 디자인을

완성하는 게 부담이 됐고 급하게 찍어내는 디자인이 될까 두려웠다.

하지만, 100일 동안 1 day 1 design을 하면

디자인 실력에 도움이 될 거 같았고  

나를 성장시키는 습관으로 만들기로 결심했다.







신청하기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아래 URL로 접속하여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https://www.dailyui.co/





과제 방식


1일 1회 과제 메일이 도착한다.

주제, 주제의 관한 힌트, 업로드 방식을 담은 메일이 온다.

시간은 오후 17시 3분쯤 도착했다.

캘리포니아 시간 기준으로 24시에 메일을 보내는 것으로 추정된다.

다행히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만 과제를 전달해준다.


나의 경우,

과제를 받은 당일 또는 다음날 이내로 작업을 완료했다.


작업을 완료 후엔 디자이너 결과물을 올리는 사이트 드리블에

#dailyui #dailyui001 #프로젝트 관련 태그

등을 태깅하여 업로드하면 과제 수행 완료가 된다.


https://dribbble.com/





7일 차 진행 후기


나의 부족함을 보게 됐다

업무만 하다가 1일 1 디자인을 하려니 다소 버거웠다.

매일 새로운 주제에 uxui적으로 완벽한 디자인을 하려고 하니

결과물이 내 마음처럼 나오지 않았고

매일 나오는 디자인이 맘에 들지 않았다.

무엇보다 드리블 사이트에 업로드한 실력 있는

디자이너의 결과물을 보며 내 실력에 부족함을 볼 때도 있었다.

지금 와서 생각하면 나의 부족함을 알게 된 점이

Dailyui의 가장 좋은 성과인 거 같다.  



작업 시간이 다소 필요하다

1컷, 2컷 또는 프로토타이핑으로 보여줘도 된다.

나의 경우, 최소 하루에 1시간 이상은 소요해야 디자인이 나왔다.

여러 작업과 병행하려고 하니 스케줄에 무리가 올 때도 있었다.



여러 가지를 시도할 수 있다

디자인 업무를 하다 보면

일반적인 화면을 디자인할 때가 더 많았다.

반면에 daily ui 100에서는 다양한 주제를 전달한다.

덕분에 평소 해보지 못한 화면을 디자인할 수 있어 좋았다.



디자인 근력을 길러진다.

포폴 작업이나 업무를 할 때 디자인 양이 버겁다고 느낄 때가 많았다.

신기하게도 daily ui 100을 진행한 이후에 디자인 진행이 버겁지 않았다.

마치 오랜만에 스쿼트 할 때 10개도 힘들었는데

하루에 10개씩 하니 30개도 거뜬해진 기분이다.

디자인 근력이 생긴 것이다.






Daily ui 100을 완수한 후 나는 얼마큼 성장해있을지 기대된다.

하루하루 조금씩 디자인 근력이 생기고 있는 거 같다.

앞으로의 프로젝트는 ux도 병행하면서 진행할 계획이다.

오늘도 +0.001% 성장을 기대하며...!


매거진의 이전글 개발자와 일하며 겪는 이야기 : 전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