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mes Chang Jun 18. 2019

물 위를 걸으려면 배 밖으로 나와라!

말씀속의 성공학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만일 주님이시거든 나를 명하사 물 위로 오라 하소서 하니 오라 하시니 베드로가 배에서 내려 물 위로 걸어서 예수께로 가되” (마 14:28~29)


이루고 싶으신 것이 있으십니까?
주님의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기적을 체험하고 싶으십니까?

베드로가 예수님의 함께 보낸 3년의 시간속에서 제자로서 보여준 가장 위대한 순간이 바로 이 순간, 배 밖으로 나와 물위를 걸었을 때입니다. 다른 모든 제자들은 배안에서 떨고 있을 때 배 밖으로 나온 유일한 사람이 바로 베드로였습니다. 그래서 베드로는 예수님의 제자 중 유일하게 물위를 걸어본 제자가 되었습니다.

배 밖으로 나와야 물위를 걸어볼 기회가 주어집니다.  애굽을 벗어난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으로 들어가기 전에는 광야 생활이 있었고, 예수님도 광야에서의 금식과 시험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성경 전체를 놓고 보아도 하나님께서 거저 주신 적은 없었습니다.  그러한 훈련의 시간, 신앙 고백의 시간, 믿음이 행동으로 증명되는 시간… 그러한 광야의 시간, 물 위를 걷는 시간이 있어야 기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하십시오.  물 위를 걷고 싶다면… 배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두려워 마십시오.  현실에 안주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당신을 위한 멋진 계획을 가지고 계시고, 배 밖으로 나오기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당신이 물 위를 걷기를 바라십니다.

기도합니다.

“오늘도 새로운 하루를 시작합니다.  배 밖으로 나오라는 말씀에 순종하여 주님이 보여 주시는 기적을 체험하며 사는 삶이 되게 하시옵소서.”




#문득_묵상  #말씀속_성공학

매거진의 이전글 보여줌의 리더십 (솔선수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