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민주 Aug 12. 2024

[음악] 내 편이 필요한 순간



전하는 말

언제나 나를 믿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큰 복이다. 처음 이 노래를 접했을 때, 나는 스스로 내 편이 없다고 여겼다. 그래서 이 노래로 내 영혼을 위로했다.

삶을 살다보면 누구나 구렁텅이에 빠지는 순간이 찾아온다. 짧으면 1일, 길게는 10년이 넘게 지속되기도 한다. 나 또한 인생의 슬럼프를 5년 넘게 겪고 있기에 낙담하는 기분이 무엇인지 충분히 공감한다.

지금도 내 곁에, 이 사회에, 이 지구상에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이 많다. 어떤 이유이든 위로가 내 편이 필요한 사람에게 by your side를 들려주고 싶다. '네가 어떤 상황이든 어떤 모습이든 너의 곁에 있을 거야. 걱정하지마. ' 라고 말해주고 싶다.



가수 설명 

Sade (샤데)는 1980년대 초반에 결성된 영국의 밴드다. 밴드 이름은 리드 싱어인 샤데 아두(Sade Adu)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소울, 재즈, R&B 등 여러 장르를 결합한 독특한 사운드로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음악 설명

by your side는 sade의 대표적인 곡 중 하나로, 2000년에 발매된 앨범 Lovers Rock에 수록되어 있다. 주로 소울(Soul) 장르로 분류되며 R&B와 어쿠스틱 팝 요소가 섞여 있다. 느린 템포의 발라드라 영혼을 어루만지는 느낌이 든다.

작가의 이전글 내게 없으면 안되는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