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창수 Jul 16. 2024

잠에서 깬다는 것의 의미

잠에서 깬다는 것의 의미

밤에 잠들고 아침에 깨어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한다.
신체리듬상 그것은 자연스러운 행위이다.
그러나 하는 업무에 따라 변화가 있을 수 있다.
야간업무를 하는 경우가 그러하다.
교대근무가 있는 업무가 그러하다.
질서를 지키기 위한 경찰과 화재 등 긴급상황 발생 시 대응하는 일이 그러하다.
또 수많은 기업에서 시스템을 감시하고 긴급출동을 하는 일이 그러하다.
꼭 필요한 야간 근무 외에는 신체는 밤에 자야 하고 낮에는 활동하는 것이 맞는 듯싶다.

신체가 온전히 휴식하게 하는 잠.
잠은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인간의 몸도 자연의 일부인지라 자연법칙에 따라 활동해야 한다.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근본적인 일이 바로 잠이라 생각한다.
일찍 자고 충분한 휴식을 하고 깨어나는 것은 기적이다.
우리가 매일매일 깨어나는 것은 기적이라 생각한다.

고등학교 다닐 때 밤에 자고 아침에 깨어나지 못해 죽은 친구가 있었다.
돌연사라 했다.
그렇게 허망한 죽음을 경험하고 나니 더욱 아침에 깨어나는 것이 정말 놀라운 기적으로 생각된다.
'오늘은 어제 죽은 이가 그토록 원했던 내일이다.'라는 말이 있다.
오늘도 열심히 살아보자.
오늘도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한강 조망권의 가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