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 가구, 신혼부부, 맞벌이 부부 등 청소 앱 사용해보신 적 한 번쯤은 있지 않으신가요? 회사일, 육아 등 정신없이 바쁜 와중에 집 청소할 체력이나 시간이 부족할 때, 청소 앱으로 편하고 깔끔하게 집 안 청소 맡길 수 있습니다. 이런 청소플랫폼은 특히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집 안에서 생활할 일이 많아지다 보니 더욱 집 청소에 대한 필요가 높아지면서 사용이 늘어나며 시장에서도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럼 청소플랫폼 업계 3대 주자인 미소, 청소연구소, 당신의집사 세 가지 서비스를 1)초기 시장 진입 전략, 2)각 회사별 투자 유치 상황, 3)차별화 전략, 4)아쉬운 점 및 보완점, 5)핵심 UX 측면에서 분석해보았습니다!
이 글은 아웃스탠딩의 지원을 받아 제작하였기 때문에 전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의 전문의 궁금하다면 아래의 아웃스탠딩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ttps://outstanding.kr/cleanplatform20220207
(글 전문을 요약한 이미지 참고)
1)미소
2)청소연구소
3)당신의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