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립닷컴 Jan 29. 2021

[월간호텔]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룸타입편

트립닷컴이 직접 다녀온 리얼 후기

2021 새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트립닷컴의 생생한 리얼 후기 콘텐츠!


[월간호텔] 시리즈에서는 담당자가 직접 호텔을 방문해 구석구석 살펴본 솔직 후기를 들려 드리려고 합니다개괄적인 호텔 소개만 보고 호텔을 고르기보다는, 예약 전에 여기저기 후기를 검색하고몇 줄 안되는 후기를 보고 또 보는 꼼꼼 여행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준비한 코너입니다.  


앞으로 쭉 연재될 이 시리즈를 참고하시면 호텔을 구석구석 살피고 직접 사진으로 담아온 생생 후기로 호텔 정보에 대한 갈증이 조금은 해소가 되실 거라 믿어요


꼭 한 번쯤 가 보고 싶던 호텔들로 선별해서 후기 들려드릴 테니 (은) 관(심) (탁) 드려요 :)


[월간호텔]의 첫 번째 주인공은 홍대에 위치한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입니다. 
1편에서는 라이즈 호텔 내 다양한 룸 타입을, 2편에서는 로비 라운지를 포함한 다양한 부대시설을 소개해 드릴게요이번 룸 타입 편에서는 특! 별! 히! 후기를 찾아보기 힘든 펜트하우스’ 이야기까지 준비했으니 끝까지 즐겨주세요!  


사진: 호텔 외관 / 입구 © Ryse Autograph Collection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이하 라이즈 호텔)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이곳이 더 특별한 이유는 호텔 그 자체로서 의미만큼이나 문화에 대한 가치도 중요시하는 호텔이기 때문이에요
언더그라운드 클럽과 다양한 예술이 어우러지는 홍대에 자리 잡게 된 것도 이런 맥락에서겠죠! 
2018년 오픈 당시에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 한 룸과 작품들로 미디어와 대중들의 관심을 한껏 모았던 것도 기억이 나요.

사진: 라이즈 호텔만의 개성이 넘치는 다양한 룸 타입 © trip.com / Chloe

 라이즈 호텔은 ‘컬처 팀’이 따로 있고호텔 내의 전시나 협업행사자체 굿즈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쳐 호텔을 구성하는 문화적 요소들을 책임지고 있어요라이즈 호텔이 획일적이지 않고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이유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라이즈 호텔 구석구석을 누비며 살펴본 다양한 룸 타입들을 보여드리면서 이 호텔만의 개성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 나갈게요!


에디터 룸 Editor Room


사진: 에디터 룸 © trip.com / Chloe

 첫 번째로 살펴본 룸 타입은 ‘에디터 룸’입니다. 폭신한 침대 헤드와 그 위에 걸린 작품, 호텔 내 소파까지 톤을 맞춰서 안정감을 주고 감각적으로 느껴져요. 

창문 너머로 보이는 홍대 시티뷰도 만점! 호텔 주변으로 높은 건물이 거의 없어서 시티뷰가 탁 트여 있는 게 장점이에요. 

사진: 에디터 룸 © trip.com / Chloe


침대 맞은편 벽면에 보이는 감각적인 리소그래피 포스터는 컬처 팀에서 직접 제작한 것이라고 하네요!
여러모로 호텔 구석구석 디테일을 신경 쓰는 게 느껴지죠?
디테일에 충실한 호텔들 만날 때마다 한껏 신나는 편입니다 >_<










사진: 에디터 룸 © trip.com / Chloe

침대 옆쪽 테이블에서는 라이즈 호텔의 특별한 어메니티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모든 객실에 있어요), 마스크 팩과 더불어 소소한 공기놀이를 위한 공기알(!)이 준비되어 있어요매번 호텔 갈 때마다 팩을 꼭 챙기는 1인으로써 흡족하고오랜만에 보는 공기알이 반가웠어요.  

사진: 에디터 룸 옷장과 배스 로브 © trip.com / Chloe

 기본적으로 모든 객실에 블루투스 스피커 전기포트 드립백 커피 금고 스마트티비 베스 로브가 제공되는데 이 중에서 단연 눈에 띄는 건 바로 베스 로브였어요. 후드가 달린 힙한 베스 로브는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 IISE에서 라이즈 호텔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하고 제작한 것이라고 하네요구매도 가능하고요새로운 베스 로브도 선보일 예정이래요. (아마 지금쯤 새로운 디자인의 베스 로브가 출시되었을 거예요. 지금 보여드리는 베스 로브와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사진: 에디터 룸 욕실과 욕실 어메니티 © trip.com / Chloe

 욕실도 꼭 살펴봐야죠! 깔끔한 흰색 타일과 회색빛 테라조 디자인으로 마무리된 욕실 겸 화장실입니다. 욕조는 없지만 갖출 건 다 갖췄죠? 동그란 거울의 간접 등도 맘에 들어요. 거울 셀카 찍기에도 딱! 

라이즈 호텔은 ‘제로 프로젝트’ 일환으로 욕실의 샴푸, 린스, 바디 샴푸 등은 모두 공용 펌프 용기에 담겨 있어요. 호텔에 비치된 어메니티가 기념품처럼 여겨질 때도 있었지만, 환경을 생각한다면 이 편이 훨씬 좋은 것 같아요. 그 외에 파우치 안에는 빗과 칫솔, 치약, 샤워캡, 위생백, 면봉과 화장솜 등이 들어 있습니다 에디터 룸은 기본 룸 타입이지만 알차고 구석구석 감각적이어서 지루하지 않아 좋았어요. 


디렉터 룸(캐릭터 룸) Director Room


사진: 디렉터 룸 © trip.com / Chloe

어린이와 함께 숙박하는 분들을 공략한 디렉터 룸이에요. 침대 헤드 위 작품도 캐릭터를 형상화했고, 커튼과 쿠션에도 캐릭터 그림이, 테이블은 캐릭터 인형으로 채워져 있는 걸 볼 수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동그란 거울이 있는 쪽이 욕실인데, 물론 블라인드로 가릴 수 있어요 :)

에디터 룸보다 공간감이 좀 더 넓게 느껴졌고, 침대 옆쪽 창가에 있는 의자와 러그도 참 예뻤어요.

에디터 룸과 다른 요소로는 네스프레소 머신이 있는 게 눈에 띄네요.

사진: 디렉터 룸 욕실 © Ryse Autograph Collection

욕실 모습이에요욕실 구조는 에디터 룸과 거의 비슷하지만 조금 더 넓고 욕조가 있습니다호텔을 예약할 때 욕조가 있는지 늘 챙기는 편인 분들도 많죠입욕제 정도만 준비해 가도 호텔에서 제대로 휴식하는 기분을 누릴 수 있으니까요이곳 욕실의 기타 어메니티는 에디터 룸과 구성이 같아서 설명은 생략할게요.


아티스트 스위트(Laurent Segretier&Charles Munka) Artist Suite


사진: 아티스트 스위트 © trip.com / Chloe

 앞서 라이즈 호텔이 여러 국내외 작가들과 협업했다는 언급을 했었죠이 룸은 아티스트 스위트 중에서도 사진작가 로랑 세그리셔(Laurent Segretier)와 페인팅 작가 찰스 문카(Charles Munka)가 디자인한 곳입니다룸 디자인에 참여한 모든 디자이너들이 직접 일주일 이상 호텔에 머물고 한국을 여행하며 받았던 영감으로 가득 채웠다고 해요방 곳곳에서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어요.


사진: 아티스트 스위트 © trip.com / Chloe

 룸 입구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벽면에 다양한 작품이 걸려있는 걸 볼 수 있어요. 다이닝 겸 거실 역할을 하는 공간과 욕실침실을 거울형 미닫이문으로 분리한 것을 볼 수 있어요

사진: 아티스트 스위트© trip.com/Chloe

욕실에서 바라본 방향의 사진을 보시면 구조가 더 잘 이해되실 것 같아요.

 욕실도 무척 넓죠? 샤워 공간과 욕조가 분리되어 있는데, 반신욕 즐기기 딱 좋은 욕조가 눈에 들어오네요. 테라조 디자인으로 마감한 내부가 예뻐요. 기타 어메니티는 다른 룸들과 같습니다.

사진: 아티스트 스위트 침실 © trip.com / Chloe

 아늑한 침실에도 역시 마찬가지로 작품이 여럿 걸려 있네요하나하나 세심하게 배치한 흔적이 엿보여요물론 침실에서도 욕실은 바로 통합니다욕실이 양쪽으로 연결된 형태라고 보면 돼요.

사진: 아티스트 스위트 © trip.com / Chloe

 작품들 외에도 아티스트 스위트에서 발견한 또 다른 재미는 전 세계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을 살필 수 있는 안내서였어요. 저마다 지역적 특색과 남다른 디자인을 뽐내는 호텔들이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기회가 되면 꼭 챙겨서 보세요! 라이즈 호텔에서는 곧 호텔 내 문화적 활동과 홍대 주변 인물 및 아티스트 인터뷰와 공간 소개가 담긴 자체 매거진도 발간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티스트 스위트(박여주) Artist Suite


사진: 아티스트 스위트 © trip.com / Chloe

 아마도 라이즈 호텔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이라면 한 번쯤은 보셨을 만한그리고 제일 관심을 가지실 만한 룸이 아닐까 싶어요설치 미술가인 박여주 작가와 협업한 아티스트 스위트입니다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빛으로 신비로운 모습을 자아내요작가가 이곳에 머물면서 시간마다의 조도를 고려해서 구성한 룸이라고 해요그래서인지 빛이 들어오는 모습이 너무 환상적이네요!

사진: 아티스트 스위트 © trip.com / Chloe

 침실 역시 별다른 조명 없이도 햇빛이 있는 시간대라면 이렇게 아름답게 빛이 비쳐 들어와요. 침실과 통하는 욕실 벽에도 같은 디자인을 적용해 통일감을 줬네요욕실 구조는 마찬가지로 침실과 바깥 공간 양방향으로 통하는 구조입니다.

사진: 아티스트 스위트 © Ryse Autograph Collection

라이즈 호텔에서 웨딩이 있을 경우이 룸을 신부대기실로 제공하기도 하고브라이덜 샤워를 위한 공간으로도 추천한다고 하니 참고하셔요!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펜트하우스 스위트) Executive Producer Suite


사진: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 © trip.com / Chloe

총 2,000 평방미터에 이르는 크기의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 (이하 펜트하우스 스위트)는 들어서자마자 입이 떡 벌어지는 공간이었어요. 이래저래 용도별로 공간을 나눠 둔 펜트하우스 스위트는 투어해 본 경험이 있지만, 이렇게 오픈된 구조의 펜트하우스는 처음 보는 거였거든요. 층고가 높아서 더 넓게 느껴지기도 했고요. 사진에 전체 공간을 다 담기 어려운 정도니 규모가 짐작이 가시죠? 

사진: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 © trip.com / Chloe
사진: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 © trip.com / Chloe

분위기는 마치 뉴욕 아티스트 혹은 컬렉터의 아파트 같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단색화의 거장 박서보 작가의 커다란 오리지널 작품도 벽에 걸려있어요!)

사진: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 © trip.com / Chloe

 키친 공간도 이렇게 커서 파티에도 안성맞춤이네요각종 집기는 물론 컬쳐팀이 세심하게 큐레이션한 요리책들도 있어요벽면은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아티스트인 김영나 작가와 협업해 완성했습니다.

사진: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 © trip.com / Chloe

 키친 공간을 지나면 이렇게 계단형으로 분리한 공간이 또 있어요. 벽면 수납장에는 큐레이션 한 아트북이 비치되어 있고소파와 테이블이 놓인 리빙룸 공간이에요호텔에 요청 시 LP 플레이어와 함께 취향에 맞는 바이닐도 대여를 해준대요!

사진: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 © trip.com / Chloe

 리빙룸 공간에서 이어지는 건 바로라이트 핑크빛 타일이 아름다운 커다란 욕조가 있는 욕실이에요서울의 전망을 내다볼 수 있는 창은 덤이고요규모가 엄청나죠? 욕조가 워낙 커서 여럿이서 미니 풀 파티 느낌을 낼 수도 있겠어요.

사진: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 © trip.com / Chloe

 리빙룸 공간의 정말 맞은편에는 작은 바 공간과 침실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바 공간은 이렇게 미니 키친과 소파테이블이 어우러져 있는데구성 요소마다 각각 다른 색감이 어떻게 이렇게 조화로울 수 있을까 싶었어요라이즈 호텔은 키 컬러 선정도 좋고 색을 참 감각적으로 잘 쓰는 것 같아요.

사진: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스위트 © trip.com / Chloe

 바깥 공간과는 다르게 침실은 좀 더 아늑한 느낌이 들었고요기본적으로 모든 타입의 룸들에 적용되는 요소들이 들어가 있어서 전체적으로 통일된 분위기가 느껴지는 게 좋았어요침실과 이어진 욕실에서도 서울 전경을 내다보며 목욕을 즐길 수 있는 욕조가 있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여기까지 다양한 룸 타입별로 라이즈 호텔을 알아봤어요어떻게 보셨나요호텔에 대한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 이 후기가 호텔과 룸 타입을 선정하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트립닷컴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할인 예약 바로 가기


2편에서는 라이즈 호텔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살펴 본 이야기를 들려 드릴게요

To be continued!



매거진의 이전글 서울 호텔 파티룸 Best 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