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소 Nov 08. 2022

눈물

나를 그렇게 울리고도 너는 죄책감이 하나 없다.

아니 너의 화풀이로 내가 울었음에 희열을 느꼈을지도 모른다.

나는 너의 감정이 무서워 눈치를 보고,

엄마가 그것의 눈치를 보는 것 같이


내가 슬프다 말해도 너는 가을타나봐

하고 웃어넘긴다.

절대, 왜 슬퍼? 물어보지 않는다

귀찮아질 걸 아니까 그러니? 그래, 나도 너한테 말하기 싫단다

너밖에 모르고 이기적인 남자

아빠같은 남자


진심으로 미안하긴 하니

너 때문에 나는 눈물 한바가지를 쏟았는데.


한팀이라면서 왜 이해를 못 해주냐고?

그래.. 니 밑바닥을 본다

헤어지게 해달라고 기도한다 오늘도 


일때문에 짜증을 냈지만 너 때문에 그런 거 아니라고 했잖아? 그것 하나 이해를 못 해줘?


아무리 말하고 고쳐도 바뀌지 않는다.

자기라면 걱정을 했을 거라며.

그렇게 짜증을 내는데 걱정을 했을 거라고?

너는 내가 슬프다 말해도 절대 걱정하지 않잖아


애초에 사랑이 없는 사람한테 사랑을 하기를 바란 나의 잘못이다

결국 결론은 자긴 일 그만두겠다는 거다

절대 기도해보겠다고 노력해보겠다고 안한다


너랑 절대 결혼 안 해


이기적인 사람


매거진의 이전글 기념일마다 서운한 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