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스톤 아저씨 Feb 14. 2023

Sky와 Tedio의 장거리기차여행|태국치앙마이-방콕

태국 말레이시아 기차여행 : 치앙마이-방콕-페낭-쿠알라룸푸르-ep1

안녕! 나는 테디오야    
만나서 반가워요    

    


난 안드로메다 은하계에서 왔어요    
거기에 있는 한 행성의 왕자인데

 아버지는 내가 인간에 대해 잘 알기를 원하셔.
그래서 지구에 왔어요

오늘은 특별한 날입니다    
왜냐하면 Sky와 장거리 기차여행을 하기 때문이죠        



태국 치앙마이에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까지    약 2172km의 긴 여정입니다.    



셀레는 마음으로 치앙마이 기차역에 왔습니다        
제일 먼저 Sky와 함께 창구로 갔어요  


Penang행 열차표 두 장 주세요    
Pebnang 가는 기차는 없어요    
국경에서 말레이시아 열차로 갈아타세요    

네.
 
여권 주세요        
안 가져왔는데 필요하나요?    

        
Sky가 여권을 가져오지 않아서 표를 사지를 못했어요        
내일 가면 되지!        


다음날, 오토바이 택시를 타고 기차역을 다시 갔어요
    
다른 열차 모든 좌석은 매진이 되었는데 삼등석 몇 자리가 남은 열차가 있었나 봐요
오후 세시 반 출발에  다음 날 아침 다섯 시 반 방콕 도착

표를 구입하고선 Sky는 역 근처에서 태국 음식을 사 왔어요    
방콕까지 13시간의  기차 여행 동안 먹을 거래요

마지막 승객이 탑승을 하니 기차가 출발했어요
     
야호! 드디어 여행을 시작합니다    
        
창밖에는 볼거리가 많았는데  기차가 속도를 내니 창 밖 풍경들도 속도를 내었어요.
창가에 앉아서 움직이는 바깥 풍경들을 가까이서 보는 게 우주선에서 내려다보는 풍경과는 다른 느낌이었어요.  이 칸 저 칸 빈자리마다 앉아보는 재미가 좋았어요




기차는 천천히 어느 역 플랫폼에 들어서서 멈추었어요.
이 역에서는 유달리 많은 승객들이 탑승했는데 빈자리가 금세 채워지고 기차는 붐비기 시작했어요
기차에 올라온 행상들은 왔다 갔다 음식을 바쁘게 팔았고 사람들은 빨리 음식을  샀어요



기차는 다시 달리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음식들을 먹기 시작했어요    
다른 사람들과 음식을 함께 나누면서요...
    
인간은 자기 음식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면서도  왜 행복한지 궁금했습니다.    


조금 전에 Sky가 마주한 좌석 사람들을 스케치했는데, 다 그린 그림을 보여줬을 때    
그들 얼굴에 환한 미소가 생겨났어요    


와, 고마워요! 사진을 찍어도 될까요?    



그리고 몇 분 후,        
그림 속의 그녀는 무언가를 그리기 시작했는데 궁금했어요    
무엇을 그리나?        
하하하~  Sky 이잖아!!    
그녀는 Sky와 그 옆 승객을 그렸어요.    

Sky는 웃는 얼굴로 물었어요
이 사람이 나예요?        
예        



그녀는 계속해서 그림을 그렸어요    
30분이 지나서야 마침내 그림을 완성했어요    


내 그림 어때요?        
어메이징!        





Sky는 매우 행복해 보였어요    

그때 알았어요
인간을 행복하게 하는 것이 무엇인지 조금은 알 것 같아요





어느새 날은 저물고        
기차는 플랫폼을 떠나서    
짙은 어둠을 가르며  달렸어요    
열차 문들을 열어둔 채로, 객실의 창문들도 열어둔 채로...

    
사람들은 따뜻한 옷을 껴입고    
각자 나름대로 가장 편한 자세로 잠을 잤어요    
젖혀지지 않는 딱딱한 좌석에서도….    


Sky 앞 좌석 사람들은 곤하게 잠을 잤는데   


 
Sky는 잠자는 게 힘들어 보였어요    
열린 창문으로 불어오는 찬 바람 때문에    
그리고 천장 선풍기의 찬 바랄 때문이었어요    
오! 추워        
긴팔 옷을 가져왔어야 했는데..    


       
그때 앞 좌석의 남자가 Sky에게 스카프를 건넸어요
고마워요. 나는 괜찮아요    



결국 Sky는 감사하게 그 모포를 받았어요
정말 고맙습니다        
그리고 그 모포로 몸을 따뜻하게 감쌌어요.    

그리고는 금세 잠이 들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잠을 자고 있습니다    



그때 알았어요
인간은 외계인에게 없는 것을 갖고 있다는 것 을....


기차는 어느 역 선로에 멈춰서    
앞에서 오는 기차가 먼저 지나가도록 기다립니다    



방콕까지는 아직도 갈 길이 멉니다
기차는 부지런히 달렸어요
  




유튜브 애니메이션

Sky and Tedio| Night train journey from Chiang Mai to Bangkok to Penang to Kuala Lumper| Ep1




작가의 이전글 놀더라도 수학은 했어야 하는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