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쌤, 저 뭐 달라진 거 없어요?』에세이 출간 소식!

자존·창조·조화로워지는 아이, 부모, 선생님이야기


날씨가 제법 쌀쌀해져 가는 가운데 같이 함께 더불어 하는 따뜻하고 포근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라며 서적 출간 소식을 전해 드리려 합니다.


드디어 2022년 12월 1일 자로「쌤, 저 뭐 달라진 거 없어요?」라는 교육 에세이를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서적 「쌤, 저 뭐 달라진 거 없어요?」는 10년 간 섭리수학의 ‘밝아지는 수학’ 수업을 하며 벌어진 작고 소소한 72가지 교육사례들을 통해 나, 너 그리고 우리 모두가 행복해지는 교육의 핵심과 본질을 묻는 섭리수학의 첫 번째 교육 에세이입니다.


2년의 시간 동안 매주 한 편씩 브런치에 꾸준히 글을 올려보자는 목표로 시작하여 그간 밝은 정성과 노력을 경주한 끝에 10년 간의 시간 동안 섭리수학에서 있었던 교육 사례들 중 주요 에피소드들을 엮어서 책으로 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작고 소소한 정성과 노력이 쌓이고 모이고 응집되어 결실을 맺게 되어 개인적으로 참 뿌듯한 마음이 들고요. 아울러 제 브런치를 구독하거나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들의 좋아요와 댓글이 이렇게 책을 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된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에세이 속 ‘밝아지는 수학으로 자존·창조·조화로워지는 아이, 부모 그리고 선생님이야기’가 ‘참된 교육이란 무엇일까?’에 대해 고민하는 모든 분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고 초발심을 되새기며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글 1 중에서
자녀들은 부모를 닮아가고, 학생들 또한 담임선생님을 닮아간다는 말을 흔히 합니다. 이는 동고동락하며 같이 함께 더불어 하는 시간들 속에서 서로가 서로의 거울이 되기에 그렇지 않나란 생각을 해 봅니다. 이 책을 통해 부모와 자녀, 선생님과 학생 모두가 밝아질 수 있음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수원조원초등학교 교사 김진희


추천 글 2 중에서
현직에 있는 교육인들이 이 책을 꼭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아이들과 진도에 맞추어 수업하다 보면 여유 없이 쫓기듯 가르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을 읽으며 성찰되는 부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교사들뿐 아니라 부모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다른 아이와 비교하면서 조급해지는 부모의 마음을 다독여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됩니다.
- 구립 예솔어린이집 원장 조순영
추천 글 3 중에서
지치고 다소 무기력해져있는 많은 교사들에세 따뜻하고 희망적인 메시지로 각자의 초발심을 자극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 용인한얼초등학교 교사 김유미




온라인 구매처


- 교보문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0309736


- 예스24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5597867


- 알라딘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306070803



작가의 이전글 자책... 자존심의 또다른 이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