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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뮤직 애널리스트 Mar 03. 2021

SF9을 마케팅한다면? (2편)

뮤직애널 작가들의 창고개방 글 edited on Dec 14, 2019

#5.    제너레이션 셒9

기획의도: 미국 연구기관 퓨리치센터는 x세대를 1965~1980년생, 밀레니얼 세대를 1981~1996년생, 그리고 z세대를 1997년생 이후의 세대로 구분했다. 그 구분 기준은 같은 역사와 문화를 공유했다는 것. 세대퀴즈를 통해 같은 세대와는 공감대를, 다른 세대와는 문화충격을 공유한다.


컨셉: SF9멤버들은 어떤 세대의 기억을 공유하고 있을까? 퀴즈를 통해 그들을 분류.


스토리



#6.     에셒의 3초 인터뷰 

기획의도: ‘로운’으로 끌려들어왔던 개인 팬들이 로운 영상을 봄과 동시에 다른 멤버의 영상을 같이 보면서 그룹 팬덤으로 확장될 수 있는 계기 마련


컨셉: 상대방 인터뷰


스토리


#7.     SF9’s lyrics 

기획의도: 비교적 노래로 유명하지 않은 SF9의 노래들을 다시 들춰보면서 ‘역주행’을 기대. SF9의 노래를 잘 모르는 일부 팬들에게 노래 소개


컨셉: 직접 가사해석 해줄게


스토리



#8.     SF9 김인성 선생님의 공부 TIP 공개 

기획의도: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학구파 아이돌 이미지 창조, 학생팬덤 수렴


컨셉: 김인성의 모의평가 강의


스토리




글_김서영, 윤희원, 연인지, 임주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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