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RA Jun 14. 2023

눈을 한 번 감았다 떴더니,

오늘도 번외

내가 아주 좋아하는 중국배우가 한 명 있다.

며칠 전 데뷔 6주년을 기념하며 소소한 글 하나가 올라왔는데,

'눈을 한 번 감았다 떴더니, 6년이란 세월이 흘렀어요.'

내 배우를 떠나 참으로 공감된다.


나 역시,

뒤돌아보니, 20년이란 세월이 훌쩍 지났다.

시계는 멈춰있는 듯한데, 시간은 계속 흐르고 있는 기분이다.  

출처:  胡一天 工作室

날마다 작업을 하는 건 옛날 말이다.

가끔 시상이 떠올라야 글을 쓰지라고 변명을 하는 것처럼, 나는 전업작가가 아니라서 그런지, 거의 취미 수준이다. 그래도 어디 가면, 도예가라고 소개하는데......

이젠 그만해야 하려나.

북악도예가회 동문전, 공예트렌드페어 2021

저 둥근 테이블 위 수많은 항아리들 사이에서 나의 작고 여린 주병이 수줍게 고개를 내밀고 있다.

빳빳하게 옷깃을 세우는 것처럼, 여전히 나는 존재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싶었던 것 같다.

세필로 글자를 무늬처럼 그려 넣으면서, 글도 아닌 그림도 아닌 하지만, 나는 즐거웠다.


뭔가 대단한 것을 만든다는 생각은 없다.

이미 나는 30대에 내 가장 화려한 불꽃을 태웠기 때문에, 후회도 원망도 남아있지 않다.

오히려, 나를 끈끈하게 지탱해 주는 도자기가 있어 감사할 따름이다.


누구나 그런 심지 같은 무언가가 있으면 좋겠다.

그게 도자기면 더 기쁘겠지만,

세상에 의미 없는 일은 하나도 없으니

날마다 기운 내야지~

Oh, my son.




매거진의 이전글 잔떨림을 그릇에 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