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J의서바이벌키트 - NJ's Survival Kit
가끔 후배들이 물어 와요, "회사생활 적응이 안 된다...", "회사생활 재미가 없다..." 혹은 "형은, 어떻게 그렇게 빨리 승진할 수 있었나?"라고 물어와요. 저는 오히려 역설적으로 물어보죠, 어떻게 하면 회사를 망하게 하는 줄 아니? 혹시 생각해 본 적 있니? 한번 생각해봐! 그리고 그 반대로 해봐! 내가 사용했던 전략이야!
각자의 노하우와 경험이 있을 것이라 생각돼요. 저의 노하우는 정보예요, 어떤 정보가 중요한지, 혹은 필요 없는지, 그리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내가 제일 잘할 수 있는 방법으로 회사를 나에게 중독 시키는 거죠. 그 후로는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대로 하면 될 것 같아요. 가령, 연봉을 올린다던가, 아니면, 포지션을 바뀐다던가, 원하는 반대급부를 받아내면 된다고 생각해요!
6개월간 연봉을 두 배정도 올린 기억이 있어요. 사실 미국의 큰 회사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죠. 시스템으로 잘 잡혀 있기 때문이죠. 여하튼 이러한 예외가 생긴 것도 저의 전략이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기도 해요. 여러분들도 함께 고민해보고, 미래에도 도움이 되는 스스로의 전략을 발전시키길 바라요!
00:35 - 오늘의 주제
07:44 - 춤출 때의 예
09:12 - 조직에서의 예
10:06 - 나의 커리어 파스의 예
15:05 - 회사를 망하게 하는 그 능력으로…
15:55 - 회사의 개념을 확장
16:20 - 예를 들면
18:47 - 정보를 에너지로
20:10 - 예를 들면
22:14 - 정보를 가지고 할 수 있는 것
24:48 - 요약하면
감사합니다.
비보이 공고생 흙수저의, 하버드 졸업, (이) 억대 연봉 그리고 서바이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