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tto 오토 Jun 13. 2023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1부

팩트의 특징  

받아들이기 힘듬, 적어도 처음엔 인정하기 어렵다  

확고하고 객관적인 데이터에 기초  

견고하고 단호하고 영구적이라는 의미에서 확고, 팩트는 적어도 우리 평생에는 변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   



여러 결과중 가장 높은 확률은 실패

기대한 성과에 따라 시장 실패 / 시장 성공으로 분류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성공 기준을 명확하게 세워두는게 중요



실패 패턴 FLOP

Failure Launch Operation Premise

실패는 출시 또는 운영 또는 전제 때문이다

        출시 : 신제품의 세일즈, 마케팅, 유통을 위한 노력이 의도한 시장에서 충분히 눈에 띄지 않거나 이용

                    가능하지 않을 때 발생

        운영 : 신제품의 디자인, 기능, 안정성이 이용자들의 최저 기대치에 미달할 때 발생

        전제 : 사람들이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지 않을 때 발생



레퍼런스에만 의존해서는 안된다.

시장과 타겟이 완전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음

나만의 데이터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없다.

나만의 데이터는 신선하고, 관련성 있고, 믿을 만하고, 통계적으로 유의미


매거진의 이전글 안녕하세요, 시간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