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동고양이 Nov 15. 2022

보이로의 행복

따뜻한 이불은 안정감을 준다. 

모두가 나보다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모두 인생은 다 그런 거라고 말한다. 하루하루가 모르는 거라고 계획되로 되지는 않는다고 다들 말한다. 


모든 게 내 탓만 같을 때가 있다. 아이들의 행동도 누군가가 나에게 하는 행동이나 말도 내가 이랬기에 저랬기에 하고 자책을 할 때가 있다. 나이 먹는다는 것은 여러모로 참 좋은 일이다. 적어도 나에게는 그렇다. 철이 조금이라도 들을 거라는 믿음 때문이다. 어제보다 작년보다는 지금이 나으니 말이다. 하지만 철이 들면서 가슴이 조여올 때도 있다. 알아차려버리니 가슴이 답답해져 올 때가 있다. 작은 후회들도 있으니 그렇다. 하지만 죄책감인 그것도 철이 드니 금세 나아지고 오로지 나의 선택에서 오는 것이기에 그저 받아들일 줄 알게 된다. 







작은 일상을 보내는 요즘은 감사함을 더 느낀다. 해가 지날수록 좋은 점은 내가 작은 것에 감사함을 느낄 줄 아는 사람이 된다는 것이다. 때로는 기복이 올 때도 있지만 그것도 잠시 지나가고 웃을 일이 있고 내가 할 일이 있다는 것에 감사한다. 


겨울이 시작되는 요즘은 따뜻한 요를 구입했고 그것에 행복감을 느끼는 요즘이다. 손발이 차가워 웅크려 드는 나의 몸을 사르륵 녹여주며 금세 내 마음까지 편안함으로 이르게 한다. 생활의 작은 발견으로 행복과 질이 좋아짐을 느끼는 요즘이다. 


18년이란 생활이 주는 안정감과 편안함은 세월에서만 느낄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 그 세월 속의 추억들로 내가 만들어지고 생활해 나가니 나는 그저 나일 수만은 없다. 작은 영상 하나를 보며 인생의 울고 웃고 하는 것을 오늘도 느끼며 나는 산다. 








작가의 이전글 엄마 퇴근이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