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특이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문규 Feb 17. 2024

이기적인 바람

상처 없는 나무가 되었으면 했는데
또다시 나의 가지로 나의 몸에 흉터를 남겼다
새살이 돋고 봄이 찾아올 때쯤이면
나는 꽃을 피울 수 있을 거란 희망은 거짓이 되었고
물음 많은 가지에 바람은 언제나 곁을 맴돌아
질책하듯 나를 흔들어놓는다
개탄스럽다
그리 말해도 들어줄 이는 없었다
나조차 나를 괴롭히는 환경 속에서
나의 외로움과 서러움을 달래줄 햇살조차 없는 삭막한 이곳에서 나는 홀로 울부짖는다
목마름을 견디어내며 내 몸의 생명을 나눠

잡초 한 풀 자랄 수 있게 할 수만 있다면

이름 없는 그에게 나의 아픔을 주고 싶다
그가 썩어 문드러져 죽음에 이르렀을 때 조차 아랑곳하지 않고 모든 죄악심을 쏟아낸다면

찬란했던 과거의 자신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만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름이 없는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