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특별한 환희씨 Aug 23. 2021

나의 DNA

당신을 표현하는 3가지 단어는 무엇인가요?

                                                                                                                                                                                                                                                                                                                                                                                                                                                                                                                        

인복이 많은/ 낙관적인/ 개인주의




나와 나를 둘러싸고 있는 주위환경을 두고 바라보면 나는 인복이 많은 사람입니다. 정말 인복이 많습니다. 


주위 사람들이 부러워하고 놀랄 정도로 제 주변에는 귀인이 많이 나타납니다. 나의 인생의 성공은 모두 인복으로 이루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장 크고, 가장 뻔한 예를 하나 들자면, 나는 교사의 꿈을 꾸고, 다시 편입까지 하여 임용공부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신랑을 만났기 때문입니다. 나는 교사와는 전혀 관계없는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대부분의 졸업생들이 취업하게 되는 경로가 아닌 곳에서 신랑을 만나 신랑의 권유로 편입을 하고, 임용을 준비하여 교사가 된 케이스입니다. 편입해서 부터 학생의 신분으로 살았고, 그런 나를 구남친이였던 현 남편은 물심양면으로 보살펴 주었고, 결혼 후에 노량진에 올라가서 공부를 하며 신혼을 떨어져 보냈는데 마음의 안정과 함께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게 정신적 지주가 되어주었습니다. 




내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은 낙관적입니다. 낙관주의의 뜻을 찾아보니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신념, 태도 및 사고방식이라고 하네요. 나는 어떤 일을 시작하든지, 어떤 사람을 보든지 두려움보다는 설레임, 단점보다는 장점을 찾아 보는 편입니다. 가장 가까이서 나를 지켜보는 신랑의 피셜로는 나의 이러한 성향(?) 때문에 귀인이 모인다고 하네요. 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은 내가 생각하는 나와 연결됩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생각하는 나는 개인주의자 입니다. 개인주의의 뜻을 찾아보니 자기 자신의 권리를 가장 중요한 것으로 생각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나를 보는 시선을 크게 개의치 않으며, 내 아집도 있는 편입니다. 나는 내 만족과 내 자존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새로운 일에 쉽게 도전할 수 있으며, 또 결과에 대해서도 너그럽습니다. 또 새로운 만남에 있어 상대방보다 나에게 중심이 맞혀져 있기 때문에 상대방을 부드럽게 바라볼 수 있는 마음이 있습니다. 이게 자칫하면 이기주의가 될 수도 있는데 나는 내가 그 경계에 잘 서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를 가장 잘 지키며, 다른 사람에게 상처주지 않는 나는 개인주의자입니다. 나는 이런 내가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내가 임신을 하고 육아를 하며 많이 무너졌습니다. 

나는 곧 내가 되고싶은 나입니다. 

나를 회복하기 위해 나를 알아가는 시간들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겠다고 이 글을 쓰며 다시 한번 다짐합니다.                                              



당신도 당신을 나타낼 수 있는 당신만의 3가지 단어는 무엇인가요?



당신이라는 나무를 이루는 당신을 

당신 스스로에게 알려주세요. 

그러면 당신은 곧 당신이 되고싶은 당신이 될 것 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