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당근의 꿈 May 28. 2024

2024년 5월 28일 - 갑진년 기사월 임진일


수는 휴식과 개인이며 죽음 등 조용한 모퉁이에서 움츠려 앉아 나는 무엇이며 왜 사는가를 생각하기 쉬운 글자입니다. 이런 생각들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면 우울함이 올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금은 사중 병화 구간이기에 내 신세 한탄이 많을 수 있는 날입니다.


나는 어두운데 저긴 왜 밝을까?



갑진년에 임진일은 목을 키우기 위한 수입니다. 저 갑목을 키우기 위해 우리는 생각을 해야 합니다. 무슨 생각? 좋은 생각. 영양분 많고 좋은 물이 좋은 나무를 키웁니다. 그러기 위한 오늘입니다. 옆에서는 병화가 방향을 알려줍니다. 이리 오라고. 나는 이리 어둡고 추운데 너는 왜 그리 따뜻하고 밝은 곳에 있냐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이 밝은 곳을 향해 오라고 방향을 알려 주는 것입니다. 어찌 보느냐에 따라 생각이 달라집니다. 저 병화를 향하여 나는 무엇을 해야 할까를 생각함이 어떨까요?



수 일간에게...​


사람들과 함께 하는 일들이 많은 날입니다. 지혜로운 생각으로 우리 비겁을 마주 하는 것이 어떨까요? 비겁을 통해 저 병화를 향하여 움직여 보아요. 그럼 신시에 인성(문서 혹은 약속)이 다가올 수도 있겠네요 ^^



목 일간에게...​


나의 양분인 수를 키우는 날입니다. 어떠냐요? 잘 키울 자신이 있으시죠? 수를 연구 혹은 이해로 쓰면서 오늘의 자신을 쑥쑥 키워보세요. 당신의 인성은 당신이 만들어 가는 날입니다. 꼭 좋은 인성이 만들어 지기를



화 일간에게...​


조직의 혹독함은 나를 키우기 위함입니다. 오늘은 조직으로부터 생각이 많은 날들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러한 생각은 다시 조직에게 반영되는 날인데 조직이 당신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서로 생각하고 조율하는 곳입니다. 이제 조직이 조금 덜 부담스럽나요? 그럼 제 미션은 성공입니다. ^^



토 일간에게...​


내 안에 있는 너는(수)를 잘 다뤄줄게.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여 좋은 목을 키우는 토가 되어 볼게.


재성은 나의 목표이고 내가 해야 하는 일입니다. 오늘은 어떤 목표를 설정하고 가실 건가요? 조직에서는 해야 하는 리스트들이 촤르르있을 수도 있는 날이에요. 이거 잘하면 좋은 갑목이 되겠는걸? 미래를 향한 목표 설정... 오늘의 하루로 인해 멋진 나무를 만들 수 있는 날입니다.



금 일간에게...​


수가 식상이네요. 식상으로 인해 목을 키운다. 식신제살 하기 좋은 날입니다. 어, 하지만 식상이 불안정하면 제살이 안 되는 거 아시죠? 내 능력을 멋지게 펼칠 수 있는 날이잖아요. 전 믿어요. 당신이 잘할 수 있을 거라고. ^^

매거진의 이전글 2024년 5월 26일 - 갑진년 기사월 신묘일 운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