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다바람 Nov 05. 2023

내가 부패된 시체로 발견된다면.

 내가 부패된 시체로 발견되면 어떨까. 이제 더는 삶을 연명하기가 지친다. 무엇을 위해 살아가야 할까. 내 존재자체가 누군가에겐 무게가 되는 것이며 나의 행복은 나만의 행복일 뿐이다.

 나의 존재도 그냥 그뿐 사라지면 모든 게 끝날 거다. 우즈베키스탄 친구가 알라를 믿는다 말했다. 알라가 말하길 죽음은 새로운 시작이라 했단다. 오 좀 괜찮은데. 난 새로운 시작을 기리고 싶다. 호기심은 누군가에겐 귀찮고 피곤한 거다. 난 피곤한 사람이다. 복잡한 사람이다. 번거로운 사람이다. 이제 그런 프레임이 너무나 싫은데. 그럼 나를 부정하며 살 것인가. 호기심을 참고 살아가느니 새로운 시작을 하고 말겠다.

 툭치면 뚝 부러질 거같이 융통성 없는 사람이 아닐까 생각하곤 한다. 광활하게 생각하려 하지만 딱딱하다. 나의 사고가 그렇다. 어느 한 곳에 꽂히면 그곳에서 잘 벗어나지 못한다. 사람의 습성인지 나의 습성인지. 이제 그만할 때가 된 것 같다. 그만하고 싶다.

 매일 조여 오는 심장을 약으로 다스리는 것도. 그렇게 다스리는 과정을 한심하게 보는 것도. 약이 들면 그 모든 걱정과 근심이 사라지는 것도 앞으로 몇 년은 반복하겠지. 난 그 몇 년 동안 살아있을까. 나를 더 위험에 빠뜨려보겠다.

위험하고 호기심 있는 반골기질의 사람이 되보겠다. 타살을 당해도 어쩔 수 없는 거다. 내 그럴 운명일 테니

작가의 이전글 나를 하나도 모르겠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