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테마여행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두투어 Dec 31. 2019

새해를 더욱 특별하게!
새해맞이 해외여행지 추천

타이베이, 뉴욕, 두바이, 모스크바, 시드니, 파리

이제 일주일도 남지 않은 2020년 새해.

국내에서는 보신각에서 제야의 종소리를 듣거나 1월 1일 떠오르는 해를 보기 위해 바다나 산을 찾으며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데요,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도 많답니다.


다가오는 2020년 1월 1일. 더욱 특별한 한 해를 맞이하고 싶은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는 곳들은 어디일까요?

오늘은 연말연시 가족, 연인, 친구와 잊지 못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해외 새해맞이 해외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대만, 타이베이

우리나라와 가까워 부담 없이 떠나기 좋고,

맛있는 음식들도 많아 신흥 먹방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 타이베이


매년 타이베이에서 가장 높은 빌딩 타이베이 101에서는 화려한 불꽃축제인 신년 전야 파티가 열리는데요, 약 5분 정도 불꽃놀이가 진행되며 건물의 사방에서 불꽃이 터져 더욱 화려하며 웅장한 스케일의 불꽃축제를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용러시장에서는 1월 10일부터 1월 23일까지 설 용품 거리인 디화지에(迪化街)신년(춘절) 축제가 열리는데, 다양한 설 용품 뿐 아니라 춘절을 기념하기 위해 이 곳을 찾는 타이베이 사람들의 문화까지도 접해볼 수 있는 특별한 곳이 될 거에요. 이곳을 찾는다면 타이베이 전통문화도 느껴보고 제구포신 용품, 기념품, 웨이루 등 다양한 물품까지 구경할 수 있으니 이 기간에 타이베이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용러시장을 방문해보세요.


- 타이베이 여행 명소 추천

지우펀, 시먼딩, 타이베이 101, 중정기념당, 융캉제, 용산사, 국립 고궁박물관


미국, 뉴욕

세상에서 가장 화려한 새해맞이를 원한다면,

뉴욕 타임스퀘어로 가보자


겨울은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새해 행사로 뉴욕이 가장 화려하게 빛나는 계절인데요. 뉴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타임스퀘어는 미국에서 가장 화려하고 활기차게 새해를 맞이하는 도시중 하나랍니다. 


타임스퀘어 볼드랍은 새해 카운트다운을 보기 위해 아침부터 사람이 몰려들 정도로 연말 분위기를 한껏 만끽할 수 있는 황홀한 불꽃놀이를 자랑합니다. 또한 세계적인 스타들의 공연이 있어 축제의 분위기는 한껏 달아오르죠. 아름다운 꽃가루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축제 하이라이트 '뉴 이어 볼 드랍' 역시 뉴욕 새해맞이에 빠질 수 없는 행사라고 하니 눈 여겨 보면 좋겠지요?


- 뉴욕 여행 명소 추천

브루클린 브리지, 센트럴 파크, 자유의 여신상,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브로드 웨이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

스톱오버 여행지로 유명한,

명불허전 럭셔리 여행지 두바이


두바이는 상상을 초월하는 화려함의 극치, 세계 최대 새해맞이 불꽃놀이&레이저쇼를 자랑하는데요, 그 규모가 어마어마할 정도로 대단해 기네스북에 매년 등재될 정도라고 해요. 역대 최고의 불꽃놀이를 보여주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버즈 칼리파에서는 건물 전체에 펼쳐지는 LED쇼와 분수쇼까지 함께해 더욱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버즈 칼리파 외에도 두바이의 랜드마크 부르즈 칼리파에서도 화려한 불꽃축제가 펼쳐지며, 주메이라 섬에 위치한 아틀란티스 더 팜은 넓은 면적에 쉴 새 없이 터지는 불꽃축제로 그 명성을 떨치고 있어요. 버즈 칼리파, 부르즈 칼리파, 아틀란티스 더 팜까지 두바이 도시 전체에서 새해맞이 불꽃축제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 두바이 여행 명소 추천

두바이몰, 버즈칼리파, 두바이 분수, 그랜드 모스크, 주메이라 비치, 버즈 알 아랍


러시아, 모스크바

러시아의 심장 모스크바,

붉은 광장의 화려한 새해 축제


러시아의 크리스마스는 1월 7일이어서 다른 국가들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모두 닫았을 때 낭만 가득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새해와 크리스마스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매력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모스크바의 중심 붉은 광장과 바실리 성당에서는 전통 춤과, 신나는 음악이 어우러져 새해에 대한 희망과 기쁨이 가득한 축제가 열려요. 정각 12시가 되면 수많은 불꽃들이 밤하늘을 가득 메우며 새 해를 기념하는데요, 자국의 아름다운 문화를 상징하는 빨간색의 불꽃을 터트리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러시아는 1월 1일부터 1월 7일까지 긴 연휴기간이기 때문에 이 기간 숙박시설과 항공권을 이용하려면 반드시 미리미리 예약해두는 게 좋겠죠?


- 모스크바 여행 명소 추천

붉은 광장, 성 바실리 성당, 볼쇼이 극장, 참새 언덕, 고리키 공원, 크렘린, 푸슈킨 미술관, 굼백화점, 승리 공원


호주, 시드니

따뜻한 날씨속에서 새해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화려한 불꽃 축제의 도시, 시드니로!


시드니는 호주의 대표 관광지로 사막과 바다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액티비티의 천국인데요, 도시와 자연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시드니에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새해 불꽃놀이를 감상하며 새해를 맞이한다면 더욱 특별한 추억이 되겠죠?


세계 도시 중 시차가 가장 빨라 제일 먼저 새해를 맞이할 수 있어서인지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자 시드니에 방문하고 있어요. 또한 시드니의 랜드마크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리지에서는 매년 새해 가장 화려한 시드니를 볼 수 있고요. 저녁부터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며 00시 00분이 될 때 여러 스팟에서 한 번에 터지는 화려한 불꽃을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랍니다.


- 시드니 여행 명소 추천

오페라하우스, 본다이 비치, 완슨스베이, 달링하버, 블루마운틴, 서큘러키, 갭파크, 포트스테판


프랑스, 파리

크리스마스와 새해에 가장 화려한 불빛들을 내뿜으며

거리 곳곳 아기자기한 장식들과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파리


낭만이 가득한 여행지 파리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새해 축제가 펼쳐집니다.


샹젤리제 거리 앞 개선문에서 약 1시간가량 펼쳐지는 연극 영상과 함께 다 함께 카운트다운을 하며 불꽃놀이와 함께 새해 행사가 시작되는데요, 약 5분간 진행하는 개선문 새해 행사를 본 뒤 에펠탑으로 가 화이트 에펠까지 본다면 더욱 완벽한 파리에서의 한 해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안전을 위해 음식물은 반입할 수 없고, 간단한 소지품 검사도 있다는 점. 파리에서 새해를 맞이할 계획이 있다면 참고하면 좋겠죠?


- 파리 여행 명소 추천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몽마르뜨 언덕, 베르사유, 몽 생 미셸, 튈르리 공원, 샹젤리제 거리




2020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특별한 방법!

해외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새해를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모두투어 브런치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 드리며, 

2020년 한 해도 잘 부탁드린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여행 이야기가 가득한 모두투어 브런치 구독하고 알찬 소식 챙겨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해외 효도 여행지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