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helle Lyu Mar 06. 2024

The Moonstone

월석

누군가를 응시하는 시선이 있다. 시선은 그윽하나 의심을 가득 담겨 있다. 남자는 뒷짐을 지고 있고 여자는 두 손을 앞으로 모으고 있다. 남자와 여자가 그런 자세로 나란히 서 있다. 누군가를 깊게 응시하면서......

<The Moonstone> 영국 첫 번째 탐정소설이며 최고의 작품 중 하나다. 소설은 다이아몬드 소유자에게 항상 재난을 가져다주는 다이아몬드와 고대에 관한 이야기이다. 레이첼 베린저 Rachel Verinder의 삼촌은 생일 선물로 조카 레이첼에게 다이아몬드를  준다.  그러나 선물을 받은 그날 밤 바로 레이첼은 다이아몬드를 도난당한다.

'Look, Gabriel!' cried Miss Rachel, flashing the jewel in the sunlight. It was as large as a bird's egg, the colour of the harvest moon, a deep yellow that sucked your eyes into it so you saw nothing else.

'보세요, 가브리엘!' 레이첼이 햇빛에 반짝이는 보석을  보고 외쳤다. 보석은 새알만큼 크고, 추석 보름달의 색을 띠고 있었다. 또한 그 색은 다른 어떤 것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눈을 빨아들이는 진한 노란색이었다.

(원문 번역 Michelle Lyu)

건강한 젊은 영국 여자 Rachel Verinder는 그녀의 18번째 생일에 받은 커다랗고 노란 다이아몬드에 매료되었다. 그러나 그 다이아몬드는 다이아몬드를 소유하자마자 즉시 소유자에게 재앙을 가져다준다는 것이 명백해졌다. 

월석으로 알려진 보석은 오래전부터  그것을 훔친 누군가를 반드시 끔찍한 저주에 놓이게 한다. 그래서 그 다이아몬드는 세 명의 힌두 사제들의 보호하에 있게 되었다. 그 후, 1784년 레이첼의 삼촌, 존 헌캐슬 대령 Colonel John Herncastle이 그 보석을 훔친다. 가족들에게 배제당했던  그는 너무 비극적이고 외롭게 홀로 죽음에 이른다. 그러나 그의 유언대로,  그 다이아몬드는 조카의 생일 선물로 레이첼에게 주어진다. 보석은 레이첼의 생일 파티가 진행되는 그날 밤에 바로 도난당한다. 저주가 다시 시작되는가?

즉각적으로 주목을 받은 사람은 최근 레이첼의 집에 방문 중이었던 세 명의 인디언이었다. 그들은 다시 문스톤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힌두 사제가 되는 것이라고 믿었다. 

그러나 그들이 다이아몬드를 훔친 것 같지는 않다. 

도둑은 레이첼의 집에 밤에 잠자고 있던 사람들 중에 누군가가 틀림없었다. 유명한 탐정, 커프 상사 Sergeant cuff 가 조사를 위해 불리어진다. 곧 상황이 명백해졌다. 레이첼은 보물이 없어진 것에 대해 뭔가를 알고 있었기에 스스로 방문을 잠갔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가 알고 있는 것을 말하길 꺼렸다. 탐정 커프 상사가 그 신비한 미스터리를 풀 수 있을까?

Wilkie Collins의 <The Moonstone>은 처음 1868년 'All the Year Round' 잡지에 일부분이 발행되었다. 같은 해, 소설 후반부를 완성되었고, 완성된 작품이 잡지에 등장한다. 작품은 곧 거대한 성공을 거두었다.

작가의 이전글 Anna Karenina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