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GUIDE #18
선선한 바람을 따라 거닐기 좋은 가을입니다.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가까운 공원에 들러 계절이 주는 여유를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요? 도심 한가운데 자리한 서울의 공원과, 산책을 마치고 머무르기 좋은 카페를 소개합니다.
보라매공원 옆 디스턴스
공군 사관생도의 상징인 보라매에서 이름을 따온 ‘보라매공원’은 공군사관학교 부지를 공원으로 재생한 곳으로 1986년 5월 문을 열었습니다. 동작구와 관악구, 영등포구에 걸쳐 있어 접근성이 좋아 인근 지역 구민들이 자주 찾는 공원입니다.
보라매공원을 거닐다 잠시 휴식이 필요하다면 ‘디스턴스’를 방문해 보세요. 거리를 구하는 수학공식(d=b-a)처럼 매일 마주하는 현실(b)에서 부정적인 에너지(a)를 제외시키고 낭만과 여유를 제공하는 공간(d)입니다. 무채색의 공간과 상통하는 ‘디스턴스라떼’는 매장의 컨셉이 담긴 시그니처 메뉴인데요. 달콤한 흑임자 크림이 묵직한 라떼 사이로 파고들면서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맛이 일품이랍니다.
주소 : 서울 동작구 대림로 20
시간 : 수-월 11:00-22:00, 화요일 휴무
대표메뉴 : 디스턴스라떼
인스타그램 : @distance_coffee
어린이대공원 옆 사사이룸
5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어린이대공원’은 세상에서 가장 큰 놀이터를 꿈꾸며 1973년 어린이날 문을 열었습니다. 드넓은 부지에 동물원, 식물원, 놀이동산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어린이대공원에서 알찬 시간을 보내다 여유가 필요하다면 ‘사사이룸’을 방문해 보세요. 공간의 온기를 더하는 오브제를 제작하는 디자인 스튜디오 ‘사사이프로젝트’의 쇼룸이자 동네 사랑방을 추구하는 카페입니다. 감각적인 유리잔에 담겨 나오는 ‘사사이라떼’는 고민 없이 주문할만한 시그니처 메뉴인데요. 차가운 우유에 고소한 에스프레소와 사탕수수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플랫화이트 스타일의 커피랍니다.
주소 :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 428
시간 : 화-일 11:00-18:30, 월요일 휴무
대표메뉴 : 사사이라떼
인스타그램 : @sasai_room
올림픽공원 옆 커피몽타주
88서울올림픽 개최로 조성된 ‘올림픽공원’은 세계화의 기대감과 관심 속에 1986년 봄에 문을 열었습니다. 스포츠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경기장을 비롯해 몽촌토성, 나홀로나무와 같은 명소를 보유하고 있어 서울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공원입니다.
올림픽공원을 유람하다 맛있는 커피가 떠오른다면 ‘커피몽타주’를 방문해보세요. 영화의 편집 기법을 의미하는 ‘몽타주’처럼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인상적인 커피를 제공합니다. 시그니처 블렌드인 ‘A Bittersweet Life’는 영화 ⌜달콤한 인생⌟에서 영감을 받은 커피인데요. 쌉쌀함 속에서 달콤함을 발견할 수 있는 우리의 인생처럼 진한 맛이 담겨있답니다.
주소 : 서울 강동구 올림픽로48길 23-12
시간 : 평일 08:00-18:00 / 주말 10:00-18:00
대표 메뉴 : 에스프레소 플래터
인스타그램 : @coffeemontage
☕️ 커피가이드 더 알아보기
· 까만 커피는 모두 아메리카노일까?
· 우유처럼 커피와 섞기 좋은 음료들 3
· 도구 없이 완성하는 초간단 홈카페 제품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