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CAFE GUID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언더프레셔 Nov 15. 2021

손으로 정성껏 내리는
브루잉 커피 맛집 3

CAFE GUIDE #20


바리스타가 주전자를 들고 커피를 내리는 모습을 본 적이 있나요? 머신이 아닌 손으로 직접 추출한 커피를 ‘브루잉 커피’라 부르는데요. 커피에 대한 이해도가 깊고 핸드드립에 능숙한 바리스타여야 선보일 수 있는 커피랍니다. 원두의 양, 물의 온도, 추출 시간 등 여러 가지 변수를 손으로 제어하면서 개성이 살아있는 브루잉 커피를 선보이는 카페를 소개합니다.




칼라스커피


©kalascoffee


2015년 한국 커피 로스팅 챔피언, 세계 로스팅 챔피언십 3위의 최민근 로스터가 이끄는 로스터리 카페 ‘칼라스커피’입니다. 로스팅 시설과 브루잉 바가 혼재된 흥미로운 공간에서 신선하고 다채로운 커피를 선보이고 있죠. 로스팅 단계에서부터 브루잉에 이르기까지 커피 고유의 캐릭터와 좋은 단맛을 발현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데요. 사과의 부드러운 산미와 마카다미아의 고소함, 밀크초콜릿의 농밀한 단맛이 어우러지는 ‘누아르블랑’은 칼라스커피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블렌드인 만큼 브루잉 커피로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16길 16

시간 : 월-토 12:00-18:00, 일요일 휴무

대표메뉴 : 브루잉커피

인스타그램 : @kalascoffee





언더프레셔


©underpressurecoffee


균형 잡힌 일상에 필요한 균형 있는 커피를 만들어가는 로스터리 카페 ‘언더프레셔’입니다. 오피스타운 속 오아시스로 불리는 공간에서 일상에 활력을 주는 커피를 제공하고 있죠. 커피를 추출하는 기본 원리인 물줄기의 압력(Pressure)을 의미하는 이름처럼 브루잉커피 퀄리티 또한 본질에 충실한데요. 보이지 않는 변수와 다양한 조건들을 통제하여 생두 본연의 단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커피를 완성해냅니다. 매 시즌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싱글 오리진 커피는 산지에서 직접 공수해오는 만큼 신선한 향미와 좋은 품질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주소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106길 37

시간 : 평일 08:30-19:00, 주말 10:30-18:30

대표메뉴 : 브루잉커피

인스타그램 : @underpressurecoffee





딥블루레이크


©deepbluelakecoffee


‘사람들에게 커피가 가진 다양한 맛을 알린다’는 목표로 문을 연 로스터리 카페 ‘딥블루레이크’입니다. 깊은 호수가 연상되는 푸른 벽돌의 공간에서 커피를 음식으로 여기는 마인드로 운영하고 있죠. 좋은 재료가 맛있는 음식의 기본이듯 커피의 원재료인 생두를 다루는 일 역시 중요한데요. 나쁜 맛을 내는 결점두를 손으로 직접 걸러낼 정도로 커피 본연의 좋은 맛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차처럼 맑고 깨끗한 맛을 추구하는 딥블루레이크는 매주 새로운 싱글 원두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과일의 산미와 달콤한 여운을 가진 좋은 품질의 브루잉 커피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포은로6길 11

시간 : 매일 11:00-21:30

대표메뉴 : 브루잉커피

인스타그램 : @deepbluelakecoffee




☕️ 커피가이드 더 알아보기

· 까만 커피는 모두 아메리카노일까?
· 왜, 커피를 내릴 때 원두를 분쇄해야 할까?
· 고기 굽기랑 원두 볶기랑 비슷하다고?

매거진의 이전글 고즈넉한 성곽길 옆 카페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