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킹맘 손과장 Mar 02. 2021

MBA 대신 스타트업으로 연수 보내는 일본 기업들

월간 HR Insight 2021년 3월호 게재

브런치에 일본 HR 트렌드에 대한 글을 써서 올린 것을 계기로 <월간 HR Insight>에 일본 HR 트렌드 및 사례를 소개하는 글을 쓰게 되었다. HR 전문 잡지에 글을 기고하는 것은 처음이라 어떤 내용으로 글을 쓸지 고민하다가, 지난 일본 HR 컨퍼런스에서 들었던 내용 중 흥미를 갖게 되어 열심히 찾아보고 있었던 '렌탈 이적'에 대해 소개하기로 했다. 개념을 정리하고 다양한 기업의 사례들을 조사하여 종합하고, 우연한 기회에 렌탈 이적 업체와도 연락이 닿아 화상으로 미팅까지 진행했다. 한국의 HR 전문지에 소개해도 되겠냐는 물음에 흔쾌히 승락을 받고, 나중에 기회가 되면 화상으로 세미나를 열어도 좋겠다는 이야기까지 나누었다. 한일 HR 컨퍼런스를 열고 싶은 나의 목표에 한발짝 다가선 느낌이었다.


몇 주간 나름대로 취재하고 정보를 재구성하여 원고를 작성했다. 4000자로 작성해야 했던 원고가 어느새 6000자를 넘어가고 있었다. 열심히 줄이고 줄여서 양해를 구하고 5000자로 원고를 보냈고, 편집 과정을 거쳐 드디어 글이 공개되었다. 워드로 작성했을 때와 확연히 다른 느낌이었다. 온라인 상에서는 유료로 공개되는 글이라 전문을 공개할 수는 없는 관계로 일부 페이지만 공유하려 한다.

렌탈 이적에 대해 더 이야기 나누고 싶은 분들 계시면 연락 주세요 : )   


https://www.hrinsight.co.kr/view/view.asp?in_cate=113&bi_pidx=31989

매거진의 이전글 2021 일본 HR 트렌드(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