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롬복댁 Nov 14. 2019

롬복에서 육아

롬복으로 아이를 데리고 간다고 했을 때

모두가 우려가 컸다.

아프면 어떡해? 유치원은? 먹는 거는?.. 등등


나도 남편과 내가 아무리 좋은 공기와 자연에서 키우고 싶어도 롬복에서 아이가 물이나 무언가가 맞지 않았다면 감히 선택하지 못했을 거 같다.


남편과 내가 건강한 탓인지

태어날 때부터 딱히 유별나게 키우지 않아서 그런지

아기가 적응을 잘했다.


처음에 왔을 때가 돌(24개월)이었는데

너무 잘 먹고 잘 놀아서 고민할 게 없었다.


그렇게 우리는 아이와 함께 롬복으로 왔다.



아직 만 2살인 딸은 집에서 나와 함께 있는다.

이곳은 집 밖으로 나가면 아이들이 있고

언어는 다르지만 다 같이 잘 논다.


유치원을 간다고 꼭 교육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자유롭게 자연에서 놀면서 배우는 것도 많다고 생각한다.

어릴 때 이렇게 뛰어놀아야 하는 거 아닐까!



음식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자면,


간단히 아이가 먹을 건 해주고 있다.


내가 생각할 때 이곳엔 웬만한 재료는 다 있다고 할 수 있다. 호박, 당근, 버섯, 김, 두부 등 해 먹을 수 있는 게 꽤 있다.

음식에 크게 집착하지 않으면 말이다.



요즘 마음의 병이 있는 사람들이 많다.

아이를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건강한 마인드를 가진 아이로 키우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인도네시아 롬복 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