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ke Han May 04. 2023

올바른 태도란 무엇인가?

attitude is everything

1. 올바른 태도를 가지기 위해선 여러 가지가 필요한데 가정환경 또한 중요하다.

 -> 나는 좋은 가정환경에서 태어난 사람은 아니다. 하지만 스스로 현재 상태를 인지하고 좀 더 나은 태도를 어떻게 가질 수 있는지 생각을 많이 했다.


2. 미팅이나 새로운 누군가와 만난 이후에 항상 좀 더 나은 상황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 지속적인 성찰이야 말로 좀 더 나은 태도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이다.


3. 주변에 나보다 올바른 태도를 가진 사람을 많이 두어 그 사람의 태도를 배우며 문화와 환경에 대해서도 배우는 자세로 습득하는 것도 좋다.

 -> 그 친구의 올바른 태도를 배우고, 그에 대해 이런 것들을 배운다고 말을 해야 하며 본인의 색을 잃지 않으려고 해야 올바른 태도를 가질 수 있다. / 친구의 행동과 모습을 그대로 따라 하는 건 올바른 태도를 배우는 자세가 아니다. 친구에게 매너와 태도에 대해서 배우려 하고 그에 대해 친구에게도 미리 말을 하고 동의를 얻어야 한다. 그래야 올바른 친구 관계도 지속할 수 있다.



나는 항상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한다.


또한 말보다는 행동이 마음을 대변한다 느끼고, 상황을 보고 파악하려고 노력한다.


나는 초등학교 3학년 부모님이 이혼을 하고 아버지와 3년간 살다 6학년때부터 어머니와 함께 살게 되었다.


이런 환경과는 별개로 어릴 때부터 주변에서 항상 부잣집 아이 같다는 말을 많이 들었고, 오히려 결손 가정에 대한 티를 내기 싫어 더욱 올바른 행동을 하려 노력했던 것 같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골프회사 근무와 호텔에서의 근무로 인해 나의 행동 및 태도는 조금 더 품격과 그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추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나의 태도에 대해 나쁘지 않은 평가를 내렸다.


그리고 브랜딩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하게 되며 태도가 사람을 어떻게 대변하는지에 대해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게 되었다.


결국 평소의 생각이 행동을 통해 나타나게 되고, 중요한 자리라 꾸미는 행동 아니라 평소의 태도가 그 사람을 대변한다.


이는 평소 생각을 올바르게 하려 노력하고, 주변 환경 및 사람들도 그렇게 노출시키려 하고 대화 또한 평소에 그렇게 해야 한다.


그리고 그에 대한 내용을 나의 행동으로 옮기려 노력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올바른 태도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Attitude is Everything


누비드치의 한 줄 카피로 쓰기 참 좋은 문장이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