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TAM™(Target Audience Manager)에서 생성된 오디언스의 잠재고객의 상세 내용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디언스에서 생성된 잠재고객의 행동 분석을 좀 더 자세히 이해하거나 분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TAM의 오디언스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트들을 확인해주세요.
TAM 세그먼트를 통해 생성된 데이터는 어떻게 사용될까?
오디언스 잠재고객에서 사용하는 API는 apidoc입니다. apidoc 는 프로젝트 코드상에 apidoc 규칙에 따라 주석을 남기면 해당 주석을 바탕으로 api 문서를 자동 생성해주는 문서화도구입니다. 잠재고객 상세 데이터는 조회하고자 하는 잠재고객을 선택시 BizSpring의 행동분석 솔루션인 Logger의 데이터를 조회 후 API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달받고 있습니다.
상세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3가지 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Audience User Chart : 차트 관련 정보
Audience User Detail : 기본 정보
Audience User Page : 서핑 경로 정보
아래 내용은 오디언스 기본 정보에 대한 API 예시입니다.
Header : token값 사용
Paramter : 고객번호(clientSeq)와 잠재고객key(dpuid)로 해당 상세 정보 조회
성공시 response 값으로 data의 값을 array로 가져옴
array의 값을 화면에서 보여줌
1. 생성된 오디언스 상세 조회시 오디언스 멤버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을 구별할 수 있는 잠재고객 구별 key 클릭시 해당 고객의 정보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1. 오디언스 멤버 목록에서 잠재고객 구별 key 클릭 시 팝업으로 화면이 조회됩니다.
2. 개인 정보는 암호화하여 저장되고 최근 반응한 캠페인이나 광고 유입 매체 등 고객의 행동 정보에 대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가 조회한 페이지수나 주문 관련 정보는 차트를 사용하여 한눈에 보기 쉽게 제공합니다.
4. 최근 7일간 서핑한 경로를 확인하여 조회 기간 동안 몇 개의 페이지를 이동하며 머물렀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TAM의 오디언스에서 잠재고객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고객 세그먼트 분석과 활용을 위한 TAM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ad@bizspring.co.kr / 02-6919-5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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