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즈스프링 Feb 14. 2024

광고비 잔액 확인이 번거롭다면, 이렇게 관리해 보세요!

충전해놓은 광고비가 소진됐는데 충전을 하지 못해서 광고 운영에 지장이 있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광고 운영에 집중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한데 광고비 잔액 모니터링까지 하기 어렵지 않으신가요?

AIR™의 새로워진 광고비 모니터링 기능으로 여러분의 광고비를 함께 관리해 드리겠습니다.


AIR™(Ad Integrated Report, 매체통합리포트)는 다양한 온라인 광고 성과를 통합하고 리포팅하는 솔루션으로, API 등을 활용하여 연동한 광고 계정의 전일자 광고 성과를 수집하고 통합하여 매일 아침 통합된 리포트를 생성합니다.


이제는 통합 리포트를 보여주는 것에서 나아가 광고 운영 실무 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점차 개선하고 있는데요, 그 첫 번째로 연동한 네이버 광고 계정의 잔액을 모니터링하고 특정 금액 이하로 떨어진 시점에 알람 메일을 자동으로 발송해 주는 모니터링 알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광고 성과 통합을 위해 연동한 네이버 API를 활용해 현재 광고비 잔액을 모니터링하고, 설정해놓은 금액 이하로 떨어지면 메일로 알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광고비 충전 여부, 계정 이탈 여부, 광고비 급증/급락 여부의 모니터링도 가능하며, 잔액 알람 메일 히스토리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에 대한 모든 상태값, 이제는 AIR™가 알아서 챙겨드리겠습니다!


적용 서비스 : Growth Platform > AIR™(매체통합리포트)

적용 리포트 : 모니터링 알람 > ①알람 설정 ②알람 실행 히스토리

모니터링 항목 :

    1. 잔액 알람 (e.g. 10,000원 미만 시 알람)

    2. 광고비 충전 여부

    3. 계정 이탈

    4. 광고비 증가 (e.g. 10% 이상 증가 시 알람)

    5. 광고비 감소 (e.g. 10% 이상 감소 시 알람)

[Growth Platform] AIR™ 내 모니터링 알람 설정 화면 (출처: BizSpring)




아울러 비즈스프링은 AIR™를 포함하여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하나로 모은 통합 솔루션인 Growth Platform™을 출시하였습니다. Growth Platform은 광고 성과 데이터 통합부터 잠재 고객 추출과 타겟 고객 내보내기, CPC 광고 부정클릭 의심IP 자동 차단, 네이버 키워드 광고 자동 입찰까지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기능들을 앱 단위로 구성한 통합 솔루션입니다. 온라인 마케터들의 요청과 피드백을 기반으로 시작한 Growth Platform은 마케터의 실무 환경을 개선하고 더욱 심도 깊은 마케팅을 지원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인데요, 베타 버전 출시부터 많은 마케터들이 서비스 사용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Growth Platform은 14일 무료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니,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Growth Platform™ 무료체험 시작하기

Growth Platform™ 기능 살펴보기




ad@bizspring.co.kr / 02-6919-5516




마케팅에서의 데이터 활용 기술과 인사이트
No.1 Data Partner for Data-Driven Growth
비즈스프링

공식 블로그 | 페이스북 | 네이버 블로그 | 유튜브 | 트위터 | 슬라이드쉐어



매거진의 이전글 2023년 4분기 광고상품 퍼포먼스 Overview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