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되는 개인정보
여행을 계획하고 있을 때, 항공탑승권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많이 올리곤 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휴가를 즐기는 동안, 사기꾼들은 탑승권에서 얻은 몇 가지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탑승권에는 이름과 함께 '승객명 레코드(PNR)'라는 6자리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공사들은 이 PNR 코드를 이용해 여행 일정과 개인 정보를 등록하고 항공편 티켓을 발행합니다. 이 PNR 코드는 또한 레코드 로케이터, 예약 참조, 예약 코드, 또는 확인 번호로도 불립니다.
PNR에는 비행 세부사항 외에도 여행 일정에 대한 'Secure Flight' 프로그램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데이터가 중요한데 전체이름, 생년월일, 성별 등을 포함합니다.
물론 이러한 레코드는 6개월이 지나면 무효화되지만 범죄자들에게 충분한 시간이겠죠. 예를 들어, 이름과 PNR만을 항공사 레코드 로케이터에 입력하면, 전체 여행일정, 항공사 리워드 회원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그리고 승객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나 보안 검사 없이 항공편을 변경, 추가,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에는 사기나 신원 도용을 저지르거나, 계정을 개설하거나, 그들이 가진 정보를 이용해 여러분을 피싱 공격의 대상으로 삼아 더 많은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종이탑승권이나 디지털 탑승권의 스크린샷을 소셜미디어에 올리지 마세요. 만약 그럴 수 없다면, PNR 코드, 바코드, 티켓 번호를 가리거나 흐리게 만들어야 합니다. 가능하면 종이 탑승권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탑승권을 인쇄해야 한다면, 비행기나 공항에서 잃어버리거나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https://lifehacker.com/this-number-on-your-boarding-pass-reveals-a-ton-of-pers-1850651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