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스테라 May 21. 2021

안녕, 리투아니아

Welcome week


8/25 Friday


 도착한 다음 날, 같은 대학교에서 교환학생으로 온 E와 함께 학교 건물에 갔다. 학교 메인 건물은 유리로 된 외관이 으리으리했다. 리투아니아는 사실 별 정보도 없이 호기심만으로 떠난 곳이었어서 기대도 안하고 있었는데 내 생각보다는 훨씬 근사한 학교였다.

 교환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생활에 필요한 학생증을 만들거나 보험을 가입하거나 유심칩을 구매할 수 있는 부스가 로비에 있었다. 학생증 말고는 딱히 필요한 것이 없음을 확인하고는 밖으로 나왔다. 한창 찌는 더위가 괴로웠던 한국과 달리 리투아니아는 이제 막 가을로 접어들고 있었다. 태어나서 하늘이라는 것을 처음 보는 것처럼 푸르른 하늘을 오랫동안 바라봤다. 잔디는 말도 안되게 정확한 초록색이었다. 청자켓을 걸치곤 초록색 잔디 위에 앉아서 거대한 체스를 두는 두 남학생들을 쳐다보고 있었다. 자신을 타마르라고 소개하며 한 친구가 다가왔다. 타마르는 KTU의 학생이었고, 한국어로 본인의 이름과 우리의 이름을 적어달라고 부탁했다. 그 날 이후로 타마르를 볼 수는 없었지만 그가 먼저 다가와줌으로써 앞으로도 노랑머리의 친구들 사이에서 잘 섞일 수 있을 거란 마음의 씨앗을 심어주었다.


 

정보를 구하기 어려웠던 Kaunas에서 E와 내가 매일같이 들여다 본 웹페이지는 학교 홈페이지에 이전에 왔던 교환학생들이 작성해 둔 후기 페이지였다. 그 곳에서 찾아낸 대형 쇼핑몰인 MEGA로 우리는 장을 보러 떠났다. 나는 낯선 곳에서 버스타는 것을 즐기는데 그 날 창 밖으로 본 풍경은 압도적이었다. 마침 해가 지는 시각이었고, 노을을 담아낸 거대한 물줄기가 흐르는 호수를 바라보며 MEGA로 달리고 있었다. MEGA는 층수가 높진 않았지만 가로로 펼쳐진 거대한 쇼핑몰이었다. 익숙한 H&M부터 이름 모를 브랜드, 레스토랑까지 모두 있었다. 특히 들어서자마자 보인 2층 높이의 거대한 수조에는 진짜 물고기가 헤엄치고 있었고 쇼핑몰을 더 독특하게 만들어주는 요소 중 하나임이 분명했다. 이 쇼핑몰에는 아이들이 타도록 설계된 2층에서 1층으로 이어진 꾸불꾸불한 미끄럼틀도 있었다. 드넓은 자연과 창의적인 공간을 보고 자라는 아이들은 자라나서 얼마나 자유로운 생활을 누리게 될까 조금은 부러워지는 순간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안녕, 리투아니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