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ong Sook Lee Apr 13. 2024

그대와 나는... 하나


그대와 나는 하나
함께 동행하며

서로를 바라보며
서로를 이끌어주고
서로에게 의지하며
서로를 존중합니다

그대와 나는
서로 돕고
서로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희로애락 나누며
열심히 살아갑니다

때때로
그대와 나의
의견이 달라서
티격태격 하지만
우리는 다시
의견을 좁히고
서로를 받아들이며
기쁨을 나눕니다

그대와 나는
서로가 있어 행복하고
힘들면 거들고
슬프면 위로하고
서로의 마음에
귀 기울이며
손잡고 살아갑니다

그대의 가는 길이
가시밭 길이라도
행복을 위해서라면
두려워하지 않고
기꺼이 따라가며
세상 마지막까지
동거동하는
우리는 한 몸입니다

그대가 없는 내가 없고
나 없는 그대도 없기에
우리는
무엇이든 함께하며
서로를 위해
후회하지 않고
미련 없는
한평생을 살아갑니다

그대가 있고
내가 있어
완벽한 한 몸을 이루며
살다가
끝날에 우리는
서로를 놓아주고
갈길을 갑니다

그대와 나의
마지막이 될 때까지
그대는 내 안에
나는 그대 안에
서로를 포옹하며
사랑하고 기뻐합니다


(사진:이종숙)
작가의 이전글 세상은 돌고 돌고... 마음도 돌고 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