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정무역가 kwang Feb 16. 2023

패스트푸드의 환경적 영향

일반 식당과는 다른 패스트푸드점만의 독특한 환경적 영향 


패스트푸드는 편리함과 저렴한 가격 덕분에 많은 사람들의 식단에 포함되고 있어요.

바쁜 일상이기에 빠르고 쉬운 선택일 수도 있지만,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그럼 패스트푸드만의 독특한 환경적 영향을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Pixabay




1. 일회용품을 과다 사용

일반식당과 다르게 패스트푸드점에서는 사용되는 일회용 포장재의 양이 많습니다. 코팅된 비닐과 플라스틱 등의 용기와 식기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는 매립되고 버려지는 폐기물의 양을 늘립니다. 




2. 대량 생산을 위한 표준화의 문제

패스트푸드에 사용되는 재료는 대량 생산을 위해 저렴하고 표준화된 재료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재료를 생산하는 농업은 대규모 경작지를 위해 삼림을 벌채하고 많은 종의 서식지를 파괴합니다. 또한 생물 다양성 감소로 이어질 수 있는 합성 비료, 살충제, 제초제에 의존하고 있죠. 




3. 많은 매장과 긴 운영시간으로 인한 에너지 소비

패스트푸드점은 일반적으로 많은 매장과 긴 운영 시간으로 운영됩니다. 이것은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결과적으로 더 높은 온실 가스 배출과 다른 종류의 오염을 초래합니다.


정리하자면, 패스트푸드점들은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이, 더 쉽게 제품을 판매하는 비지니스 모델에 의존하기 때문에 일반 식당과는 다른 환경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삼림 벌채와 서식지 파괴에서부터 물 사용, 오염, 폐기물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환경적 영향을 미칩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작은 변화를 통해 여러분은 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외식 문화 정착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패스트푸드점에서 식사를 하기 전, 당신의 선택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더 지속가능한 의식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






작가의 이전글 미래에서 온 뉴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