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책 읽기가 힘든 학생 자녀가 있다면 꼭 읽어보세요
가르치는 학생 이나 자녀 중에 영어 책 읽기에 힘들어 하는 아이가 있나요? 이럴 경우는 특별한 읽기 개입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가르치는 방식은 읽기가 기반이 되는 전반적인 학습에 큰 영향을 미치고 효과적인 읽기 중재 전략을 통해 그들이 스스로 읽는 법을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읽기 중재 전략 # 1 : 가능한 많이 읽어라!
읽기를 위한 가장 중요한 개입 중 하나는 단순 텍스트 읽기입니다. 모든 기술의 기본은 연습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 읽기 역시 좀 더 많은 시간을 읽기 연습에 쓰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 학생들이 재미있게 책을 읽고, 학생들과 함께 읽고, 집에서 독서를 장려하고, 학생들이 휴식 시간에 보상으로 읽게 하거나, 독서 모임을 갖도록 하세요. 재미있게 만들고 가능한 한 자연스럽게 통합하십시오.
읽기 중재 전략 # 2 : 좋은 읽기 모델을 위해 소리 내어 읽기
사람들은 소리 내어 읽기가 얼마나 귀중한 지 깨닫지 못합니다. 학생들은 예제와 모델링으로 톤을 배웁니다. 우리가 텍스트를 소리 내어 읽을 때 학생들에게 실제 읽기 능력을 보여줄 수가 있습니다. 까다로운 단어를 해독하고, 유창하게 읽고, 읽은 내용에 대해 생각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 질문하고, 수많은 독해 전략을 사용하는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소리 내어 읽기에 적합한 책 리스트는 정리하여 다음번에 공유하겠습니다.
읽기 중재 전략 # 3 : 학생과 교사가 함께 읽을 목록 만들기
읽기에는 교사가 할당 한 텍스트와 학생이 선택한 텍스트를 모두 골고루 사용해야 합니다. 읽기에 관해서는 학생의 선택과 교사의 선택 모두에 가치가 있으며, 좋은 읽기 지도에는 확실히 둘 다 있어야 합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책을 선택하게 하면 독서의 독립성과 소유권이 주어집니다. 실제로 읽고 싶은 것을 고르기 때문에 동기 부여가 증가합니다. 자신의 관심사에 대해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수준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학생의 선택 없이 교사가 지정한 읽기 수업은 학생 참여 도가 훨씬 낮아집니다. 하지만 학생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수준에서 다양한 텍스트 유형이 필요하며 교사는 그러한 지침을 제공하고 그들에게 완벽한 짝을 제공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교사가 지정한 텍스트를 선택할 때 학생의 관심사를 염두에 두고 가능하면 아이들에게 매력적인 텍스트를 찾으세요.
읽기 중재 전략 # 4 : 읽을 목록에 교과서와 함께 실제 책 둘 다 포함한다.
읽기 구절과 교과서는 학생이 배우고 있는 기술을 적절한 수준에서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기 때문에 훌륭합니다. 또한 종종 이해력 질문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사전 설계된 활동과 함께 제공됩니다. 그러나 실제 책을 읽기 목록에 포함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학생들은 실제 책을 읽을 때 실제 독자처럼 느끼고 참여 도가 훨씬 높습니다.
읽기 중재 전략 # 5 : 독립 읽기 및 학습 읽기 수준이든 올바른 수준에서 읽기
읽기 수준에는 독립 읽기 수준 (independent reading level), 교육 읽기 수준(instructional reading level), 좌절 읽기 수준 (frustrational reading level)의 3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독립 읽기 수준은 학생이 95-100 % 정확도로 읽는 경우입니다. 수업 수준은 학생이 90-94 % 정확도로 읽는 경우이고 좌절 수준은 학생이 89 % 정확도 이하로 읽는 경우입니다. 학생들이 혼자서 재미있게 읽을 때는 독립적인 읽기 수준의 텍스트를 찾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며, 함께 읽거나 수업 중에는 교육 수준의 텍스트를 찾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해 수준에 따라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애정이 쌓이게 되고 교육적 독해 수준은 읽기 능력의 성장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가능하다면 학생들에게 읽기에 대한 불안 , 혐오감을 주는 좌절감 있는 읽기 수준을 피하십시오.
읽기 중재 전략 # 6 : 모든 아이들이 읽을 수 있도록 조기 개입과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다.
학생들이 패배감을 느끼면 동기가 떨어집니다. 학생들이 성공을 느낄 때 동기 부여가 급증합니다. 자신이 정말 잘하는 일을 계속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구체적이고 긍정적인 칭찬은 학생들이 성공하고 있음을 알리는 훌륭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완료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작고 쉬운 작업으로 나눕니다. 함께 활동을 할 때는 처음부터 자신감을 쌓을 수 있는 쉬운 작업부터 시작하세요. 성공할 수 있다고 느끼도록 작은 성공의 기회를 많이 주세요.
중재 전략 읽기 # 7 : 읽기 시 짧은 단위로 나누기
때로는 그 이상 학생들은 긴 수업 중에 집중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수업이 길어질수록 학생들이 참여하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레슨 시간이 많으면 더 짧은 단위로 나누십시오. 활동을 바꾸고, 자료를 바꾸고, 학생들이 다른 장소로 이동하게 하거나, 휴식을 취하여 학생들이 쉬고 다시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읽기 중재 전략 # 8 : 노력과 완료에 대한 보상
독서에 대한 애정이 모든 학생들의 궁극적인 목표이지만 때로는 보상과 인센티브가 동기를 부여합니다. 나는 동기 부여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스티커 차트, 포인트 시스템 및 상품을 사용합니다. 아이들은 그것을 받기 위해 노력합니다. 가끔은 성취 결과보다는 그들의 노력과 완료에 대한 보상에 대한 칭찬을 더 우선시하기도 하고 그것들은 아이들의 참여를 늘리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작은 활동을 할 때마다 보상에 한 걸음 더 가까워 지기 때문입니다.
읽기 중재 전략 # 9 : 일상의 반복된 일정 속에서 독서를 하게 한다.
학생들은 반복 적 이지만 편안하고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는 일상에서 번창합니다. 매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히 알면 지시를 설명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럼 결과적으로 교사의 지도는 효율적이 되고 학생 참여가 높아질 것입니다.
읽기 중재 전략 # 10 : 게임을 통한 독서 활동을 하게 한다.
가끔은 승리와 패배를 크게 하지 않고 누구나 이길 수 있는 게임을 통한 경쟁이 필요합니다. 게임은 주사위를 굴리고 보드를 따라 게임 조각을 이동하거나 교대로 게임 카드를 그리는 것처럼 간단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기술과 분리하고 각 학생이 기술을 완료한 후 차례를 갖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는 게임에 기술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예 : 게임 카드의 단어 읽기 또는 게임 보드에 단어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