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현 Mar 15. 2023

나에게 응원받기

멀지 않은 곳에서

꿈이 무어냐고 물어보면 쑥스럽게 '글로 돈벌어 먹고사는 거요' 라고 마음속으로 되뇌이고, '좋은 가정을 꾸리고 좋은 사람이랑 사는 거요' 라고 말한다. 그렇게 사는 걸 원하지 않는 건 아니지만 꿈은 아니니까.

글을 쓰는 것에 대한 나의 역사를 짚어보면 그 시작은 엄마와의 소통이었다. 엄마는 화가 나면 남의 말을 들을 수 없는 성미였고, 딸이라고 해서 다를 건 없었다. 그래서인지 나는 자주 입을 닫아버렸고, 엄마는 나에게 편지를 썼다. 그 편지 속의 엄마는 나에게 성큼 다가왔고 따뜻했다. 우리는 편지 속에서 가장 가까웠다. 이 글을 쓰고 있는 나는 그 시절의 엄마 나이와 비슷해졌지만 여전히 입은 닫고, 글 속에서 평안을 찾는 것 또한 여전하다. 

한동안 글을 쓰지 않았다. 엄두가 나지 않았다. 글로 밥벌이를 하고 싶다는 사람치곤 게으르고 두서가 없는 말인 걸 알지만, 게으르고 두서가 없어서 읽지도 쓰지도 못했다. 16년 12월 31일에 블로그에 쓴 짧은 일기를 보게 되었는데 어쩐지 위로가 되었다. 오페어 비자로 독일에 있을 때인데 떠나기 마지막날에 쓴 글이었다. 나는 지금 새로운 도전을 위해 호주에 온지 3주정도가 되는 시점이고, 그 글은 짧다면 짧은 3주동안의 내 복잡한 마음을 다독여주고, 응원해주었다. 나를 위해 뭐든 꾸준히 써야겠다는 생각이 스친다.  



  

 

작가의 이전글 연남동 소개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