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606 Lehigh Gorge Scenic Rail

PA주 단풍열차

by 만박사

가을 단풍 여행지, 펜실베이니아의 숨은 보석 — Jim Thorpe


올해 가을 단풍 여행은 펜실베이니아의 작은 마을 Jim Thorpe으로 떠나보기로 했다. 이곳은 “펜실베이니아의 스위스”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산과 강이 어우러진 곳으로, 특히 가을이면 마을 전체가 붉고 노랗게 물든 단풍으로 가득해 더욱 빛난다고 한다...


Jim Thorpe의 가장 큰 매력은 기차를 타고 즐기는 단풍 관광이다. ‘Lehigh Gorge Scenic Railway’는 19세 기풍 객차를 타고 협곡을 따라 달리며, 창밖으로 펼쳐지는 단풍과 강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나무 냄새와 철길의 리듬이 어우러진 그 시간은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다. (이미지를 검색해 보니..)


이번 여행은 1박 2일 일정으로, 첫날엔 마을 구석구석을 걸으며 예쁜 상점과 카페를 둘러볼 예정이다. 특히 기차역 근처의 Old Jail Museum, Asa Packer Mansion 같은 역사적인 명소도 꼭 들러볼 계획이다. 저녁에는 근처 숙소에서 조용한 산골의 밤공기를 느끼며 쉬어갈 생각이다. 둘째 날엔 아침 일찍 산책길을 따라 천천히 걷고, 다시 한번 단풍 속을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마음에 담을 것이다.


Jim Thorpe은 크지 않지만, 자연과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곳이다. 올해 가을,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이곳에서 기차와 함께하는 단풍 여행을 즐긴다면, 마음이 한결 따뜻해질 것이다. �

기차표는 가을 단풍시즌은 인터넷예약이 안되고 현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jim 04.jpg
jim01.jpg
jim02.jpg
jim03.jpg


작가의 이전글605 미국은퇴플랜은 세금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