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친절한효자손 Jan 18. 2024

032. 건강검진 포션

일단 몸뚱이가 멀쩡해야 인생을 즐길 수 있죠~




카드명 : 건강검진 포션
설명 : 1시간 동안 문제가 없는 세포를 투명하게 만든다.
속성 : 회복
체력 : 5
공격력 : 2
방어력 : 2
가치 : ★




지난달이었죠? 12월에 건강검진을 받았다. 대장내시경을 제외한 모든 것을 검진받았다. 그리고 이번에 확실히 알았다. 저에게는 수면내시경을 버틸 수 있는 내성이 있다는 사실을 말이다. 수면 위내시경은 이번이 두 번째다. 첫 번째 경험은 중간에 풀려서 대장 내시경을 그대로 느끼는 짜릿한 경험을 했었다. 두 번째였던 지난달은 아예 수면 마취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마취 선생님과 담당 의사님이 그러셨다.


"마취가 안 되시는데요...?"

"그냥 하죠."


그때 당시 다 듣고 있었고 의식도 어느 정도 있었다. 단지 의식이 너~무 몽롱한 상태였다. 굳이 비유하자면 잠을 막 깬 상태라고 할까? 그래서 말할 기운도 없었다. 저항할 수 없었다.


'그래... 맘대로 해보슈...'


저도 자포자기한 상태로 그대로 위 내시경 진행~ 결과는 다들 아시리라. 우웨에에에에엑~ 의 연속이다. (흑흑...) 다음번에는 수면 내시경을 정말 잘하는 병원으로 수소문할 생각이다. 괜히 집 근처에서 했다.


이렇게 어렵게 건강검진을 마무리하고 며칠 뒤 결과문을 이메일로 받아봤다. 음~ 역시... 예상했던 그대로의 결과였다. 그리고 홈트레이닝을 시작하기를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혹시 지금 이 순간에도 운동하기가 귀찮으신 분들은 진짜 미래의 자신을 위해서! 지금 당장 운동하지 않으면 먼 훗날 나로 인해 우리 가족이 힘들어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더 큰돈이 들어갈 것이라는 생각으로! 조금씩이라도 좋으니까 몸뚱이를 움직이는 습관을 길러보시는걸 정말 강력 추천한다.


아무튼 이 카드는 이번 수면 내시경 때문에 한번 만들어 봤다. 과학 기술은 발전하고 있고 AI도 엄청 빠르게 업그레이드되어가고 있다는데 아직도 원시적으로 내시경을 하는 세상이라니... 너무 이상하지 않나? 어디 기사를 보니까 이제 캡슐 하나로 위부터 대장까지 쭈욱 3D 스캔을 하면서 똥으로 나노봇이 나온다는 내용을 봤다. 기가 막힌 기술인데 아직까지 실전에 도입하지는 못하고 있나 보다. 돈이 많이 드는 기술일 수도 있고. 하지만! 이 카드면 몸 내부를 아주 깨끗하게 다 볼 수 있기 때문에 고통스러운 수면 내시경 따위는 전혀 필요 없다. 받으시는 분도, 진료를 보시는 의사 선생님도! 우리 모두에게 좋은 그런 고마운 매직카드다. 끝!

매거진의 이전글 031. 체력 강화 포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