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희망퇴직을 한 남편, 등떠민 아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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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에 있어서 “고객을 만나는 접점“을 어떻게 가져갈 것인가는 굉장히 중요하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실전 팁이 있길래 가져온 오늘의 인사이트.
- . 칼로리 측정 AI 앱으로 월 14억을 버는 17살 창업가
-. 건강 인플루언서들 공략함
<인플루언서 찾는방법>
-. SNS 계정 생성 -> 관련정보만 보면서 스크롤내림 -> 알고리즘이 관련 인플루언서 추천
-. profilepl.us 확장 프로그램 사용
-. VA(가상비서)들이 인플루언서 정보를 스프레스 시트에 정리
-. DM 컨택 (이메일은 매니저 통해 단가 높아질 수 있음)
-. 평균5만뷰 인플루언서 100달러 제안
-. 묶음계약 (월 4개 한번에 계약)
-. 최소조회수 보증(원하는 금액으로 하되, 이 정도 조회수 보장 해주세요. 못 미치면 추가 영상을 만들어주세요)
-. 영상 갯수는 크게 관계없음. 한 영상에 4,000달러를 원하면, 실제로는 4,000 달러만 주면 몇개의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의미일 때가 많음.
-. 영상에서 어플을 사용하지만, 어플이름은 언급하지 않음. 사람들이 ‘이게 무슨 앱이예요?’ 라고 묻게 하는 것이 전략임. 문구도 자연스럽게 : ‘하루일과를 기록하는 영상이지만, Cal AI 사용 장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라고 쓸 것.
-. 제작 콘텐츠 사용권을 얻어서 우리 sns 계정에서 다시사용.
-. 영상업로드 시점 / 다운로드 수 매칭 비교해서 마케팅 성과 분석
-. 가상비서를 써서 인플루언서 sorting 자동화
-. 비용책정, 성과측정 등에 대한 디테일 팁 참고
-. 인플루언서 광고 (홍보) / 공동구매 (판매처) 어떤쪽으로 할게 효과적일까? 공동구매의 장점은 판매처를 따로 안가져가도 된다는 점. 판매처 없이 중간 마진만 먹는 구조로 짜는 것도 괜찮을 거 같음. 어째뜬 인플루언서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필요한 팁들임.
청소/요리/목공
제품 서비스 광고 (홍보)
제품 사용하고 공동구매 (홍보+판매)
챗지피티-4o 월 29,000 내고 쓰고 있다.
AI 비서를 두는 것에 관심이있다.
“인스타, 유튜브에 쓰는 대본 자동화” 는 생각했는데, 이렇게 인플루언서 찾을때도 써먹을 수 있겠군. ok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