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eldon Dec 02. 2023

꿈은 뜨겁게 일은 차갑게

버스록


세상엔 이 사람, 저 사람이

같은 꿈을 꾸며 살아간다.

저 사람과 나는 다르고,

이 사람과 나는 틀리다.

그래서 가끔은 마음이 고장 나기도 한다.


저 사람이랑은 진짜 일적인 관계야

이 사람한테 앞으론 일적으로만 대해야지

내 마음은 컴퓨터


저 사람한테 잘해줘선 내 손해야

이 사람한테 기대해선 내 손해야

내 마음은 계산기


저 사람은 자존심을 내세우고

이 사람은 허영심을 내세우고

내 마음은 홀로서기


저 사람은 아니라고 하고

이 사람은 맞다고 하고

내 마음은 쓰레기통


저 사람은 미안하다고 하고

이 사람은 고맙다고 하고

내 마음은 슬픈 가슴


저 사람은 뜨거운 꿈을 꾸고

이 사람은 차가운 일을 하고

내 마음은 미지근한 물


꿈은 뜨겁게

일은 차갑게


가끔 나는 감정 없는 내가 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생각을 팔아서 돈를 버는 멋진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